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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먼지차별
    대주제
    사회공동체
안녕하세요. 저희는 경희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입니다. 수업시간에 진행중인 '세계 시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도중 먼지차별 인식 개선에 관한 공익광고 제작을 부탁드리고자 건의 드렸습니다.

먼저 저희 팀은 먼지차별의 심각성과 사람들의 인식에 대해 조사해보았습니다. 20대 남녀 약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보았는데 실제로 차별 발언은 들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약 70%였습니다. 먼지차별이 사소해서 쉽게 인지하고 기억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실제로 먼지차별을 경험해본 사람은 70% 를 훨씬 넘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본인도 차별발언을 사용한 적 있냐는 질문에 '예' 라는 대답이 63.3% 였습니다. 더 나아가 먼지차별 발언을 줄이려고 노력해본 적 있냐는 물음에는 '아니요' 가 76% 를 차지했습니다.

이렇듯 본인이 차별발언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함에도 불구하고 크게 노력을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먼지차별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이 예상보다 미약하다는 것을 결과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먼지차별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파급력있는 방법이 어떠한 것이 있을까 논의해 보았습니다. 먼지차별은 사람들의 간단한 인식 개선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수 있다는 생각을 했고, 인식개선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공익광고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사람들의 인식개선에 초점을 맞춘 효과적인 공익광고 제작을 건의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