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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먼지차별
- 대주제
- 사회공동체
안녕하세요. 저희는 경희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입니다. 수업시간에 진행중인 '세계 시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도중 먼지차별 인식 개선에 관한 공익광고 제작을 부탁드리고자 건의 드렸습니다.
먼저 저희 팀은 먼지차별의 심각성과 사람들의 인식에 대해 조사해보았습니다. 20대 남녀 약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보았는데 실제로 차별 발언은 들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약 70%였습니다. 먼지차별이 사소해서 쉽게 인지하고 기억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실제로 먼지차별을 경험해본 사람은 70% 를 훨씬 넘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본인도 차별발언을 사용한 적 있냐는 질문에 '예' 라는 대답이 63.3% 였습니다. 더 나아가 먼지차별 발언을 줄이려고 노력해본 적 있냐는 물음에는 '아니요' 가 76% 를 차지했습니다.
이렇듯 본인이 차별발언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함에도 불구하고 크게 노력을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먼지차별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이 예상보다 미약하다는 것을 결과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먼지차별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파급력있는 방법이 어떠한 것이 있을까 논의해 보았습니다. 먼지차별은 사람들의 간단한 인식 개선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수 있다는 생각을 했고, 인식개선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공익광고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사람들의 인식개선에 초점을 맞춘 효과적인 공익광고 제작을 건의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저희 팀은 먼지차별의 심각성과 사람들의 인식에 대해 조사해보았습니다. 20대 남녀 약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보았는데 실제로 차별 발언은 들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약 70%였습니다. 먼지차별이 사소해서 쉽게 인지하고 기억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실제로 먼지차별을 경험해본 사람은 70% 를 훨씬 넘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본인도 차별발언을 사용한 적 있냐는 질문에 '예' 라는 대답이 63.3% 였습니다. 더 나아가 먼지차별 발언을 줄이려고 노력해본 적 있냐는 물음에는 '아니요' 가 76% 를 차지했습니다.
이렇듯 본인이 차별발언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함에도 불구하고 크게 노력을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먼지차별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이 예상보다 미약하다는 것을 결과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먼지차별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파급력있는 방법이 어떠한 것이 있을까 논의해 보았습니다. 먼지차별은 사람들의 간단한 인식 개선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수 있다는 생각을 했고, 인식개선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공익광고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사람들의 인식개선에 초점을 맞춘 효과적인 공익광고 제작을 건의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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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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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