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두리모의 사회적 인식 개선
    대주제
    가정 / 청소년
2018년 통계청 기준 우리나라의 미혼모는 21,254명으로 이는 전체 미혼모, 부의 73%(29,022명)이며, 미혼모, 부의 자녀들은 모두 34,035명으로 미혼모의 자녀는 24,969명입니다.

현재 미혼모들을 위한 지원과 정책이 있지만, 이들 중 근로소득이 없는 미혼모는 61.6%, 월 평균 소득은 92만3천원이며 아이 아버지의 도움을 받는 미혼모는 11.7%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이들 중 부정적 인식을 경험한 분들은 82.7%로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인식 또한 강합니다. 이들의 원활한 경제활동을 위해선 사회적인 부정적 인식부터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1년 서울시 한부모 지원센터에서 이러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미혼모 -> 두리모로 공모를 통해 새로 이름을 지었지만 현재 이 두리모라는 이름은 대중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있고 효과 또한 미비합니다.

그래서 미혼모라는 이름 대신 두리모라는 이름을 홍보하면서 두리모들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공익광고를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