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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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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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두리모의 사회적 인식 개선
- 대주제
- 가정 / 청소년
2018년 통계청 기준 우리나라의 미혼모는 21,254명으로 이는 전체 미혼모, 부의 73%(29,022명)이며, 미혼모, 부의 자녀들은 모두 34,035명으로 미혼모의 자녀는 24,969명입니다.
현재 미혼모들을 위한 지원과 정책이 있지만, 이들 중 근로소득이 없는 미혼모는 61.6%, 월 평균 소득은 92만3천원이며 아이 아버지의 도움을 받는 미혼모는 11.7%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이들 중 부정적 인식을 경험한 분들은 82.7%로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인식 또한 강합니다. 이들의 원활한 경제활동을 위해선 사회적인 부정적 인식부터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1년 서울시 한부모 지원센터에서 이러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미혼모 -> 두리모로 공모를 통해 새로 이름을 지었지만 현재 이 두리모라는 이름은 대중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있고 효과 또한 미비합니다.
그래서 미혼모라는 이름 대신 두리모라는 이름을 홍보하면서 두리모들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공익광고를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미혼모들을 위한 지원과 정책이 있지만, 이들 중 근로소득이 없는 미혼모는 61.6%, 월 평균 소득은 92만3천원이며 아이 아버지의 도움을 받는 미혼모는 11.7%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이들 중 부정적 인식을 경험한 분들은 82.7%로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인식 또한 강합니다. 이들의 원활한 경제활동을 위해선 사회적인 부정적 인식부터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1년 서울시 한부모 지원센터에서 이러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미혼모 -> 두리모로 공모를 통해 새로 이름을 지었지만 현재 이 두리모라는 이름은 대중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있고 효과 또한 미비합니다.
그래서 미혼모라는 이름 대신 두리모라는 이름을 홍보하면서 두리모들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공익광고를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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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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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