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아동학대 방관 문제 해결 공익광고
아동학대 방관 문제 해결 & amp; 관심 유도

-광고를 만든 목적
주변에서 일어나는 아동 학대를 보고도 방관하는 사람들에게 방관에 대한 심각성을 알려주고 아동 학대 근절을 위해 모두가 나설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이 광고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시나리오 작성[구체적으로]
등장인물: 수안, 길중이네 가족, 지우
#1. 수안이가 등장하여 이어폰을 꽂고 집 모양으로 생긴 CD 플레이어에서 나오는 소리를 듣는다.
#2. [집 모양 CD 플레이어에는 길중이네 가족의 화목한 모습이 나온다] 길중이네 가족이 서로 모여 하하호호 하는 소리를 듣는 수안이는 리듬을 타고 미소 지으며 듣는다.
#3. 소리를 다 듣고 행복한 모습을 한 수안이가 다음 음악 재생 버튼을 누른다.
#4. [다음 음악 재생 버튼을 누른 뒤, 집 모양 CD 플레이어에는 길중이네 부모님이 길중이를 폭력하는 모습이 나온다] 길중이네 부모님이 길중이를 때리고 물건을 던지며 학대하는 소리를 듣는 수안이는 얼굴을 찌푸리지만 소리를 멈추지 않고 계속 듣는다.
#5. 지우가 나와서 수안이의 이어폰을 빼고 정지 버튼을 누르며 말한다. “잠깐, 방관도 죄야!”
#6. [나레이션이 나온다] “방관, 가해자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
#7. 공익광고협의회 로고

-광고가 가지는 의의& amp;효과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광고로 알릴 때, 단지 심각성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정 내에서 화목한 모습도 보여주고 폭력적인 모습도 보여주면서 가정 내의 아동폭력의 문제점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아동학대를 방관하는 사람들의 태도를 비판하면서 아동학대도 나쁜 행동이지만 방관하는 사람 또한 마찬가지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