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주요사업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2)

제목
간절함
제연서 님 게시물
지구 온난화를 촉진하고 싶어하는 사람을 설정한다. 이는 말로만 지구 온난화를 걱정하고 정작 온난화의 원인이 되는 행동을 하는 우리를 표현한 것이다.
[만약 지구 온난화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우리와 차이가 없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설정한 사람은 장작[나무] 대신 플라스틱[빨대, 플라스틱 컵, 비닐봉지, 페트병]과 종이컵을 장작으로 사용하고 그 위에 지구를 태운다.
분리수거를 하지않는 편안함과 지구 온난화를 빠르게 진행하려는 간절한 바램을 동시에 이룬다는 설정이다. 이와 함께 사자성어 일석이조의 정의를 한장면에 담는다.

이런 광고를 통해 편안함과 지구 온난화는 반비례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