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우리 모두는 레드입니다.
- 대주제
- 사회공동체
한 때 SNS에서 이슈화 되었던 보편적인 남성과 여성의 [레드]를 바라보는 시선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레드]의 다양한 종류를 한가지로 인식하는 남성에 비해 같은 [레드]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색으로 구별하는 여성의 모습을 보고 사람의 개성과 인식의 차이로 인해 특정인을 향한 고정관념이 생겨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듯 각 사람을 향한 고정관념과 편견 등은 색안경을 끼고 사람을 바라보았을 때 생기는 결과물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이해의 차이이고 생각의 차이라는 것입니다.
돈이 많든 돈이 적든 유색이든 무색이든 배운 사람이든 배우지 못한 사람이든 밥을 잘 먹든 못 먹든 엄마든 동생이든 결국은 사람이란 틀 안에서 사람입니다
따라서 누군가의 개성과 인식으로 초례된 고정관념들이 존재하지만 결국은 모두 같은 사람이고 존중받아야 되는 인간입니다.
모두 다르지만 똑같은 인간으로 보는 남성과 모두 똑같은 인간이지만 다르게 구별하여 보는 여성이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남성의 눈으로 보고 있습니까, 여성의 눈으로 보고 있습니까?
이제는 타인을 바라볼 때 색안경을 벗고 각 사람의 다름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사회 공동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듯 각 사람을 향한 고정관념과 편견 등은 색안경을 끼고 사람을 바라보았을 때 생기는 결과물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이해의 차이이고 생각의 차이라는 것입니다.
돈이 많든 돈이 적든 유색이든 무색이든 배운 사람이든 배우지 못한 사람이든 밥을 잘 먹든 못 먹든 엄마든 동생이든 결국은 사람이란 틀 안에서 사람입니다
따라서 누군가의 개성과 인식으로 초례된 고정관념들이 존재하지만 결국은 모두 같은 사람이고 존중받아야 되는 인간입니다.
모두 다르지만 똑같은 인간으로 보는 남성과 모두 똑같은 인간이지만 다르게 구별하여 보는 여성이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남성의 눈으로 보고 있습니까, 여성의 눈으로 보고 있습니까?
이제는 타인을 바라볼 때 색안경을 벗고 각 사람의 다름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사회 공동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