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코로나 관련 경각심재고
요즘 코로나로 고생중인데 기사에 대한 댓글이나사회적인식을 볼때 올바르지못하고 두려움만 조성되있는 것 같습니다.
시나리오1. 전염성에 대한 경각심
교회를 들어가는 아버지 혹은 할머니 할어버지 모여서 예배를 들이는 장면과 자식 손자를 만나 반갑게 만나는 장면, 같이 예배를 들이던 동네사람이 동창을만나밥을먹는장면, 등등 자꾸 퍼져나가는 장면들을 반복하여 보여준 후,
반복되는 이 광고가 지겹습니까? 전염병 코로나입니다.
시나리오2. 봄맞이 꽃놀이
친구, 연인과 마스크를 쓰고 설마 괜찮겠지 하면서 꽃놀이를 간다. 병원에 격리되어 아무것도하지못하는 본인을 비춰주고 후회하는 모습.
1주일만 참으면 코로나가 감소합니다. 라는 문구
시나리오3. 마스크 사용법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지않고 지나다니는 사람. 마스크를 썻으니까 괜찮겠지 하는 사람, 마스크를 잘못쓰고 안쓴사람을 극혐하는사는사람,마스크를 벗고 기침을하고 마스크를 쓰는 사람등을 보여주고, 병원을 비춰주고 마스크를 쓰고 다녔는데 왜 이래요. 라고 따지는 사람을 보여준다
마스크는 예방접종[백신]이 아닙니다. 마스크는 예방대책 중 하나입니다. 올바르게 사용하세요. 라는 문구를 띄웁니다.
시나리오1. 전염성에 대한 경각심
교회를 들어가는 아버지 혹은 할머니 할어버지 모여서 예배를 들이는 장면과 자식 손자를 만나 반갑게 만나는 장면, 같이 예배를 들이던 동네사람이 동창을만나밥을먹는장면, 등등 자꾸 퍼져나가는 장면들을 반복하여 보여준 후,
반복되는 이 광고가 지겹습니까? 전염병 코로나입니다.
시나리오2. 봄맞이 꽃놀이
친구, 연인과 마스크를 쓰고 설마 괜찮겠지 하면서 꽃놀이를 간다. 병원에 격리되어 아무것도하지못하는 본인을 비춰주고 후회하는 모습.
1주일만 참으면 코로나가 감소합니다. 라는 문구
시나리오3. 마스크 사용법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지않고 지나다니는 사람. 마스크를 썻으니까 괜찮겠지 하는 사람, 마스크를 잘못쓰고 안쓴사람을 극혐하는사는사람,마스크를 벗고 기침을하고 마스크를 쓰는 사람등을 보여주고, 병원을 비춰주고 마스크를 쓰고 다녔는데 왜 이래요. 라고 따지는 사람을 보여준다
마스크는 예방접종[백신]이 아닙니다. 마스크는 예방대책 중 하나입니다. 올바르게 사용하세요. 라는 문구를 띄웁니다.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