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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불법 음식물처리기 사용하지 말자
- 대주제
- 자연 / 환경
현재 우리나라는 환경부 소관 하수도법에 의거 주방용오물분쇄기의 사용이 금지되나,
환경부 고시로 일부 제한적으로 허용되고 있습니다.
음식물처리기는 고형물기준 20%미만 하수도로 배출되고, 80%이상 회수할 수 있는 것으로
한국물기술인증원의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제조.판매자는 환경부인증을 받은 후, 인증제품을 불법개변조하여 100% 하수도로 흘려보낼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며,
사용자는 10명에 9명은 불법개변조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외직구등을 통해 음식물을 분쇄하여 100%로 하수도로 흘려보낼 수 있는 제품들 구매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나라 하수관거는 음식물을 100%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설계가 되지 않았고, 이로인한 관로막힘, 악취, 하수처리장 부하,
위아래집 간 누수, 역류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조.판매자는 환경부인증을 받은 제품을 불법개변조 하지않고, 사용자는 불법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미인증제품의 해외직구도 하지 않도록 국민들의 인식이 개선될 수 있게 공익광고 제작을 부탁드립니다.
환경부 고시로 일부 제한적으로 허용되고 있습니다.
음식물처리기는 고형물기준 20%미만 하수도로 배출되고, 80%이상 회수할 수 있는 것으로
한국물기술인증원의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제조.판매자는 환경부인증을 받은 후, 인증제품을 불법개변조하여 100% 하수도로 흘려보낼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며,
사용자는 10명에 9명은 불법개변조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외직구등을 통해 음식물을 분쇄하여 100%로 하수도로 흘려보낼 수 있는 제품들 구매 사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나라 하수관거는 음식물을 100%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설계가 되지 않았고, 이로인한 관로막힘, 악취, 하수처리장 부하,
위아래집 간 누수, 역류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조.판매자는 환경부인증을 받은 제품을 불법개변조 하지않고, 사용자는 불법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미인증제품의 해외직구도 하지 않도록 국민들의 인식이 개선될 수 있게 공익광고 제작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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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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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