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세상을 삐뚤게 보기전에 나를 먼저돌아보자
1.광고영상 흐름
광고 주인공은 세상을 삐뚤게 보는 백수입니다
백수의 집 식탁엔 먹고 안치운 컵라면과 소주병 담배 재떨이 등이 잔뜩 올려져 있습니다
백수는 쇼파에 누워서 티비를 보고있는데
백수 안경에 비친 티비속 영상은 90도로 꺽여 삐딱하게 보입니다
2.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
게으른 백수는 누워서 티비를 보기때문에 티비속 세상은 온통 삐뚤게만 보일것입니다
세상을 삐둘게 보는 나의 자세를 먼저 바꾸는 것이 먼저입니다
광고 주인공은 세상을 삐뚤게 보는 백수입니다
백수의 집 식탁엔 먹고 안치운 컵라면과 소주병 담배 재떨이 등이 잔뜩 올려져 있습니다
백수는 쇼파에 누워서 티비를 보고있는데
백수 안경에 비친 티비속 영상은 90도로 꺽여 삐딱하게 보입니다
2.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
게으른 백수는 누워서 티비를 보기때문에 티비속 세상은 온통 삐뚤게만 보일것입니다
세상을 삐둘게 보는 나의 자세를 먼저 바꾸는 것이 먼저입니다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