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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류- 제목
- 상쾌한 공기, 당신만의 특권이 아닙니다.
- 대주제
- 공중보건 / 복지
2020년 초부터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사람들간의 접촉을 피하고 있다. 왜냐하면,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매우 강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외출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고 계속 되는 바이러스로 인해 집에만 있자 답답해진 사람들은 하나 둘 마스크를 쓰고 밖으로 나오기 시작했다. 그래서 요즘 외출할 때 마스크는 필수품이다. 코로나 19가 심각해지고 나서 얼마동안은 많은 사람들이 정부의 지침을 잘 따르며 마스크를 항상 쓰고 다니고 사회적 거리두기 또한 준수하게 잘 지켰다. 하지만 마스크를 쓰고 다닌지 꽤 된 요즘, 마스크의 불편함과 답답함을 알아버린 사람들 중 몇몇은 마스크를 벗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들도 마스크를 쓰면 숨 쉴 때 답답하고 덥고 불편할 것이다. 하지만 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더 이상 신규확진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에 불편함을 무릅쓰고 마스크를 착용한다. 그런데 그 몇 몇 사람들은 오직 자신들의 안위를 위해 마스크를 벗고 다닌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얼른 종식되기 위해서는 모두가 정부의 지침을 잘 따라야 하며 그 지침 중 하나가 사람 많은 곳, 밀폐된 공간은 최대한 방문을 자제하고 방문해야 한다면 !꼭! 마스크를 쓰는 것이다. 혼자 마스크를 벗고 상쾌한 공기를 마시려는 이기적인 생각은 접어두고 코로나 19의 종식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다니자.
공익광고(포스터) 기획
가운데에 마스크를 벗은 사람이 있고 그 사람의 표정은 행복해보이고 그 사람의 주변 분위기 또한 편안해보인다. 그리고 그 사람의 주위에 마스크를 쓰고 다니며 표정이 힘들어보이고 분위기 또한 축 처져있는 사람들이 있다.(마스크를 착용한 사람이 모두 이렇다기 보다는 마스크를 쓴 사람과 안 쓴 사람의 표정과 분위기를 대조시키기 위해) 마지막으로, 가운데에 마스크를 벗은 사람의 머리 위에 [상쾌하신가요?]라는 문구를 써서 마스크를 쓰고 다니자는 의미를 강조시킨다.
공익광고(포스터) 기획
가운데에 마스크를 벗은 사람이 있고 그 사람의 표정은 행복해보이고 그 사람의 주변 분위기 또한 편안해보인다. 그리고 그 사람의 주위에 마스크를 쓰고 다니며 표정이 힘들어보이고 분위기 또한 축 처져있는 사람들이 있다.(마스크를 착용한 사람이 모두 이렇다기 보다는 마스크를 쓴 사람과 안 쓴 사람의 표정과 분위기를 대조시키기 위해) 마지막으로, 가운데에 마스크를 벗은 사람의 머리 위에 [상쾌하신가요?]라는 문구를 써서 마스크를 쓰고 다니자는 의미를 강조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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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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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