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 사회적으로 소외되는 이들에게 관심을 가져야할 때입니다.
“사회적으로 소외되는 이들에게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광고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고, 학생이기에 보다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우리의 일상을 파괴된 이 시점에 우리 사회의 미디어에는 코로나와 관련된 소식들만이 넘쳐납니다. 물론, 코로나19는 우리가 직면했고, 지금 당장 극복해 나가야 할 문제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 코로나19로 잠시 우리에게서 잊힌 사회 문제들을 다시 염두하고, 해결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다뤄야 한다고 주장하는 주제는 바로 사회의 빈곤과 소외 문제입니다. 굿네이버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같은 기존의 후원사들이 광고를 통해 그들의 처지를 알리고는 있지만, 여전히 그들이 처한 현실에 대해서 우리는 잘 알지 못하기에 관련된 내용을 다룬 공익 광고를 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기획한 광고는 앞서 말씀드린 우리 사회의 빈곤, 소외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을 인터뷰하는 구상의 광고인데요. 일단 인터뷰 대상마다 하나의 긴 메인 광고를 찍는 형식으로 기획하였습니다. 그리고 공익 광고도 유튜브의 5초 광고처럼 짧은 길이와 강한 인상을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여 미리보기? 같은 형식의 아주 짧은 광고도 기획해봤습니다.
비록 아직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고등학생이지만,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사회 문제에 더 관심을 갖고, 그 문제들이 해결되어 행복한 사회가 만들어지기를 바라며 기획안을 올립니다!
<메인 광고1, 2 구성 방식>
(메인 광고 1은 빈곤 계층의 이야기를, 메인 광고2는 소외 계층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1 (따뜻한 봄날, 나뭇잎과 그 사이를 비집고 나오는 햇살을 카메라로 잡는다.)
#2 (주인공을 정면으로 잡는다.)
#3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자기 소개)
#4
Q. 생활하는 데에 힘드신 점은 무엇인가요?
A. (실제 처지를 전달해주기.)(설명에 대한 영상 찍어서 교차하며 보여주기.)(이 부분을 가장 길게 하고, 구체적인 영상으로 전달하기)
#5
(내레이션) 우리 사회는 아직 행복하지 않습니다. 조금 더 넓고 깊게 바라보고, 함께 만들어나가요. 행복한 사회를.
<유튜브 5초 광고 형식>
(주인공을 정면으로 잡고,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대사를 주인공이 말한다.)
문구들
- 행복한 사회는 아직입니다.
- 당신의 주변은 모두 행복합니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광고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고, 학생이기에 보다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우리의 일상을 파괴된 이 시점에 우리 사회의 미디어에는 코로나와 관련된 소식들만이 넘쳐납니다. 물론, 코로나19는 우리가 직면했고, 지금 당장 극복해 나가야 할 문제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 코로나19로 잠시 우리에게서 잊힌 사회 문제들을 다시 염두하고, 해결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다뤄야 한다고 주장하는 주제는 바로 사회의 빈곤과 소외 문제입니다. 굿네이버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같은 기존의 후원사들이 광고를 통해 그들의 처지를 알리고는 있지만, 여전히 그들이 처한 현실에 대해서 우리는 잘 알지 못하기에 관련된 내용을 다룬 공익 광고를 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기획한 광고는 앞서 말씀드린 우리 사회의 빈곤, 소외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을 인터뷰하는 구상의 광고인데요. 일단 인터뷰 대상마다 하나의 긴 메인 광고를 찍는 형식으로 기획하였습니다. 그리고 공익 광고도 유튜브의 5초 광고처럼 짧은 길이와 강한 인상을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여 미리보기? 같은 형식의 아주 짧은 광고도 기획해봤습니다.
비록 아직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고등학생이지만,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사회 문제에 더 관심을 갖고, 그 문제들이 해결되어 행복한 사회가 만들어지기를 바라며 기획안을 올립니다!
<메인 광고1, 2 구성 방식>
(메인 광고 1은 빈곤 계층의 이야기를, 메인 광고2는 소외 계층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1 (따뜻한 봄날, 나뭇잎과 그 사이를 비집고 나오는 햇살을 카메라로 잡는다.)
#2 (주인공을 정면으로 잡는다.)
#3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자기 소개)
#4
Q. 생활하는 데에 힘드신 점은 무엇인가요?
A. (실제 처지를 전달해주기.)(설명에 대한 영상 찍어서 교차하며 보여주기.)(이 부분을 가장 길게 하고, 구체적인 영상으로 전달하기)
#5
(내레이션) 우리 사회는 아직 행복하지 않습니다. 조금 더 넓고 깊게 바라보고, 함께 만들어나가요. 행복한 사회를.
<유튜브 5초 광고 형식>
(주인공을 정면으로 잡고,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대사를 주인공이 말한다.)
문구들
- 행복한 사회는 아직입니다.
- 당신의 주변은 모두 행복합니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