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2)

제목
디지털성범죄 종류,형량, 심각성, 신고방법, 대처방법 등을 다룬 공익광고가 필요합니다.
대주제
사회공동체
디지털 성범죄의 수법이 점점 교묘하고 세밀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더 발전된 디지털 사회에서 살아갈 텐데 이에 따른 기본적인 대처 방법을 전 국민이 알아야 합니다.
또한 디지털 성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 종류, 처벌 등의 정보를 알리고 강조할 필요가 있습니다.

범죄 신고는 '112', 화재나 응급 상황에서는 '119'에 전화해야 한다는 사실을 어렸을 때부터 교육을 받아 그 상황이 발생하면 자연스럽게 번호를 누르곤 합니다.

아직 디지털 성범죄 신고는 어디에 하는지, 상담 및 불법 촬영물 삭제는 어디에 문의하는지 사람들은 잘 모릅니다.
다시 말해 여성긴급전화(1366) 또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02-735-8994)에서 상담 및 불법 촬영물 삭제 지원을 해준다는 사실도 사건 발생 이후에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알게 됩니다. 디지털 성범죄가 발생하면 안 되지만 혹시나 그런 일이 발생했을 때, 대처할 수 있도록 미리 교육이 필요합니다.

n번방과 같은 사건으로 더 이상 상처를 입는 피해자들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몰라서 상담과 지원을 못 받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공익광고가 가진 힘을 알기에 이렇게 주제를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