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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뇌졸중 증상과 대처방안 관련 광고
    대주제
    공중보건 / 복지
제출자: 대한뇌졸중학회 홍보위원회

주제: 뇌졸중 증상 기억하세요. 뇌졸중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119로 연락하거나 병원에 방문하세요
뇌졸중 증상: 얼굴마비, 팔다리마비, 발음장애, 언어장애, 안구편위, 심한 두통 등

뇌졸중은 국내 사망원인 3-4위이며, 단일 사망원인 2-3위입니다. 뇌졸중에는 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허혈성 뇌졸중 (뇌경색) 과 혈관이 터져서 발생하는 출혈성 뇌졸중 (대뇌출혈, 지주막하 출혈, 경막하 출혈)이 있습니다. 고령인구가 늘어나면서 연간 뇌졸중 환자는 늘어나고 있고 관련하여 높은 사망률, 장애를 초래할 수 있어 사회, 경제적 부담이 높은 질병입니다.
뇌졸중은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더 많은 뇌가 손상되고 환자는 영구적 장애나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최근 배우 강수연씨께서 병원 방문이 늦어 좋지 않은 결과가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뇌졸중 증상이 발생하고 3시간 이내 내원하는 환자는 30-40%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많은 환자들이 조기 치료 기회를 놓치고 있습니다. 이에 뇌졸중 증상과 빠른 병원 방문에 따른 공익 광고를 통하여 국민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국가 보건 정책에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