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731-7481~7485)

주제분류
    제목
    빈곤 청소년, 가정 밖 청소년
    대주제
    사회공동체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인 한 학생입니다.

저는 아동 청소년의 빈곤대물림에 대한 주제로 탐구활동을 진행하고있습니다.

빈곤 대물림이란 조부모대의 빈곤이 부모세대의 어린시절에 영향을 끼쳐, 부모는 충분한 자본을 획득하지 못하고 불완전 노동시장을 전전하며 살아왔으며, 이와함께 가족해체, 질병 등등의 사건사고 위기를 겪어 현재에서 경제적으로 취약한 상태입니다. 빈곤대물림에 노출된 청소년은 삶에 불안정을 가하는 환경속에서 자신의 자아를 기른다. 이들의 사회 진출을 위한 인적 자본은 미약하고 진로전망을 줄 수 있는 공적시스템도 부족한 와중, 이들은 부모와 같은 불완전 노동시장에 진입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도 합니다.

저는 이러한 빈곤대물림이 끊기기 위해선 청소년센터와 복지의 홍보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과 같은 공익광고 기획안을 제출합니다!

#1
주인공 빈곤 가정 밖 청소년 A

어두운 골목 음침하고 조용한 새벽 분위기
청소년 A가 골목길에 앉아있다 (멀리서 배경처럼)

지갑을 꺼내보이지만 (클로즈업)
돈 한 푼 없고 배에선 꼬르륵 소리가 난다(지갑이랑 배 클로즈업)

핸드폰으로 뒤적뒤적 웹서핑을 하고 있는 A의 손
청소년 쉼터를 발견하고 영상을 클릭하게 된다

#2
영상을 클릭한 뒤 나오는 청소년 쉼터 안내영상
청소년 쉼터의 장점에 대한 홍보영상을 보고 청소년 쉼터에서 보호받고 발전된 A의 모습을 보여주며

A가 말한다
청소년쉼터!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
Kobaco 로고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