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할 수 있을까?
- 대주제
- 사회공동체
우리는 살아가며 많은 사람들을 새로 만나고, 친분을 쌓게 됩니다. 사람들이 어느정도 서로 친해지고 나서는 서로에 대한 첫인상을 묻기도 합니다. 만약 자신에게 그러한 경험이 있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진짜 성격을 첫인상 만으로 알아보았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러분의 진짜 성격을 첫인상 만으로 판단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이런 일들은 저에게도 종종 일어나는데요, 제 첫인상이 다가가기 어려웠다는 친구들도 많았고 친해지고 나서는 ‘너가 이렇게 웃긴 친구인줄은 몰랐어!’ 등의 말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러한 오해들의 스케일이 크다면 문제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상 하나 만으로 판단할 수 있을 만큼 사람이 단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부정적이고 선입견에 가득찬 눈빛을 버리고, 순수한 눈만을 가지고 새롭게 인간관계를 생성해야한다는 주제를 제안하고 싶습니다.
공익광고 주제분류
닫기
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
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