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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환경 보호와 일자리 창출을 해결할 수 있는 그린 잡 공익광고 제안
    대주제
    사회공동체
미국 노동부와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그린 잡을 두 가지 개념으로 보며 환경이나 천연자원에 이득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직업이고, 또는 자원을 덜 쓰고 생산 과정이 더 친환경적인 직업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미국만 따지면 직접적인 자연 복구산업 106억 달러를 포함해 총 340억 달러 수준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특히 그린 잡과 관련한 산업은 고용 창출 효과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100만 달러가 투자될 때마다 10.4~39.7개 일자리가 생기며 석유와 가스 산업이 5.3개 직업을 만드는 데 비하면 훨씬 많고, 특히 민간 부분에 상당한 일자리를 만드는 것으로 분석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2009년 10개 부처가 녹색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으며 사회적인 측면에서 그린 잡으로 분류되는 직업도 생기고 있지만, 아직 그린 잡에 대해 많이 알려지지 않고, 그린 잡과 관련하여 여러 분야의 다양한 직업도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그린 잡은 환경 문제와 일자리 부족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기 때문에 그린 잡에 대해 공익 광고를 통해 홍보하여 많은 사람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는 긍정적 효과를 이루어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제안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