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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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착한소비는 경제를 살리는 지름길 입니다.
- 대주제
- 사회공동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것이 2022년 04월18일 같은데, 벌써 8개월이 지났습니다.
코로나이후 경제정상화에 많이 힘썼지만 공급망 부족과 기후변화 러시아 우크라이나와의 전쟁같은 복합적인 위기로 물가는 상승하고, 수출보다 수입이 많아서 무역수지는 적자이고, 이로인한 소비부진으로 불황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국민모두가 고물가로 인한 불황을 극복하고 경제 재도약을 위해 "착한소비는 경제를 살리는 지름길 입니다". 라는 공익광고를 제작해서 경제 선순환을 일으키는 촉매제가 되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코로나이후 경제정상화에 많이 힘썼지만 공급망 부족과 기후변화 러시아 우크라이나와의 전쟁같은 복합적인 위기로 물가는 상승하고, 수출보다 수입이 많아서 무역수지는 적자이고, 이로인한 소비부진으로 불황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국민모두가 고물가로 인한 불황을 극복하고 경제 재도약을 위해 "착한소비는 경제를 살리는 지름길 입니다". 라는 공익광고를 제작해서 경제 선순환을 일으키는 촉매제가 되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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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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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