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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소개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사업소개

kobaco는 광고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따옴표 시작 광고 진흥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광고산업의 발전을 견인합니다. 따옴표 끝

우리나라 광고 산업 발전을 위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광고 전문인을 키우고, 그들에게
각종 데이터를 제공하며, 광고인으로서 자부심을 심어주는 것, kobaco가 실천해온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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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광고업계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연구조사사업 수행

코바코는 국가승인통계인 방송통신광고비조사, 광고경기전망지수(KAI)와 마케팅을 위한 소비자행태조사(MCR), 콘텐츠경쟁력을 위한 방송콘텐츠가치정보조사(RACOI)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을 통해 광고제작부터 매체집행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초자료를 광고업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산업연구소를 통해 방송통신 광고분야 의제 설정을 선도하는 다양한 정책연구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광고학회 및 유관단체 지원 등 광고진흥사업을 통한 광고산업 경쟁력 강화

코바코는 광고산업 진흥을 위해 광고관련 학술진흥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광고관련학회의 학술단체 세미나를 지원하고, 광고업계 지식콘텐츠 생산 및 확산을 통한 광고산업 선진화를 위하여 광고유관단체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청점유율 조사사업 수행을 통한 미디어다양성 제고

코바코는 방송사업자의 시청점유율을 객관적·효율적으로 조사·검증하여 방송통신위원회에 제공함으로써, 방송의 여론 다양성을 보장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방송법 69조 2). 더불어 N스크린을 통한 방송시청 등 변화하는 시청행태를 반영하여 통합시청점유율 산출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광고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광고 제작시설 창작공간 AD 운영

코바코는 빠르게 성장하는 스마트광고산업의 흐름에 대응하여 스마트광고제작 시설을 구축하여 중소기업 및 1인 창조기업, 예비 광고인들에게 개방하고 있습니다.
열악한 국내 광고제작 공공시설 및 중소기업의 스마트광고 접근성을 극복하고 광고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UHD설비, 녹음스튜디오, 모바일·입체광고 테스트 플랫폼 등 전문적인 광고제작시설을 마련하고 기술컨설팅 및 활발한 대내외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고전문인력 양성의 산실, kobaco 광고교육원

코바코는 1987년 국내 최초의 광고전문 교육기관인 광고교육원을 설립하고 연간 3천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강사진과 쾌적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광고교육원은 국제광고협회(IAA)의 공식 인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광고교육기관으로서 광고인들의 배움의 터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광고교육원은 분야별 광고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기본/특화/심화 단계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 할 수 있도록 매년 최신 광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강좌를 신설합니다.
특히 스마트광고에 특화된 대상별 맞춤형 강좌를 운영함으로써 스마트광고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계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광고인을 대상으로 실무역량 교육 및 취업지원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신규 광고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인력난에 시달리는 중소 광고회사들과 청년 구직자들을 연결해줌으로써 인력난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 근현대 광고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한국광고박물관

코바코는 2008년 11월 7일, 한국광고박물관을 개관했습니다.
한국광고박물관은 912.4㎡(276평) 규모로 광고의 유래, 광고로 보는 한국사회문화사, 세상을 움직이는 광고, 광고체험, 공익광고 등 8개 전시 구역으로 구성되었습니다.
1886년 2월 22일자 한성주보에 실린 한국 최초의 상업광고 ‘덕상세창양행고백’을 비롯한 여러 근현대 유물과 4만5천여점의 디지털 광고 아카이브를 구축하여 이용자에게 귀중한 광고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견학 및 특강, 찾아가는 박물관, 광고 자문 및 멘토 스쿨, 송파박물관나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광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광고산업 육성의 중심이 되는 공익시설 인프라

코바코는 방송·광고계가 공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공익시설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고문화회관은 광고계의 염원을 담아 2006년 건립되었으며, 광고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광고문화 발전에 기여하며 그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는 시설 기반으로서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광고문화회관에는 광고교육원, 광고박물관, 광고도서관, 창작공간AD 등 광고전문 특수시설이 집적되어 있고 광고업계 입주를 지원하여 광고산업 발전과 국제 경쟁력 향상에도 한 몫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송회관은 방송정책과 제작산업 육성, 방송통신 진흥의 산실로 관련시설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송통신 공적 기구 및 직능단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kobaco연수원은 광고교육원의 전문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방송? 광고? 언론 등 공익적 교육연수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