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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

kobaco는 광고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뉴미디어 방송광고의 진흥과 발전을 위하여 뉴미디어판매대행 및 신유형광고 상품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KT Skylife, SKB와 손잡고 IPTV SPOT 광고에 스마트광고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스마트광고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노출가구 및 시청내역을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타깃팅 방법론을 제공하며, 아날로그 판매방식(광고시간 판매)에서 벗어나 노출횟수 기반의 종량제 판매방식(CPPV : Cost Per Perfect View)을 적용합니다. 이러한 종량제 판매방식의 IPTV SPOT 광고는 광고주에게 보다 합리적이고 신뢰성 있는 상품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IPTV SPOT이란 유료방송 PP에서 플랫폼사(KT, SKB)에게 제공하는 시간당 2분(120초)의 광고를 말합니다.

  • 프로그램

  • 후 CM

  • 채널 ID

  • NEXT

  • IPTV
    SPOT
    2분

  • 전 CM

  • 프로그램

KT Skylife, ARA(Advanced Realtime AD)

플랫폼 : kt olleh TV, OTS(olleh TV & Skylife) , kt Skylife(위성)

가입가구(커버리지) : 950만 가구(2017년 1월 기준)

채널 : 100여개 유료방송 PP 전체 (JTBC, TVN, MBN, TV조선, 채널 A,YTN, 연합뉴스TV, 지상파드라마 채널 등)

광고노출 지역 : 전국

판매요금 및 상품

  • CPPV(Cost Per Perfect View)당 5원
  • 1,000만원 기준 : 200만 View 보장(5원×200만 뷰, 불완전 시청은 제외)
  •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채널군(Top10, 드라마, 뉴스, 스포츠 등)이나 3개 이상의 채널을 선택하여 집행 가능

초단위로 전체 가구의 시청내역을 분석, 효과분석 데이터 제공

  • 사이트 주소 : http://ara.skylife.co.kr
  • 광고주별로 ID를 제공, 1일 광고효과 확인 가능
  • 효과분석 : 노출가구, CPM, GRP, 도달률 등
  • 분석데이터 : 채널, 요일, 일자, 지역별 시청 가구 자료 제공

SK broadband, Smart Big AD

플랫폼 : BTV

가입가구(커버리지) : 400만 가구(2017년 1월 기준)

채널 : 100여개 유료방송 PP 전체(JTBC, TVN, MBN, TV조선, 채널 A, YTN, 연합뉴스TV, MBC드라마 등)

광고노출 지역단위 : 전국, 지역(우편번호 단위),

  • ‘동탄’ ‘판교’ ‘강남3구’ 등 지역선택 옵션 가능

판매요금 및 상품(1천만원 기준)

  • 기본 상품(랜덤노출) : CPPV(Cost Per Perfect View)당 3.3원
  • 타겟팅 상품 : 옵션에 따라 CPPV당 5원
DMB 프로야구 패키지
상품명 타겟팅 방법 노출 기본회수 보너스 기본회수
프리미엄 10/30 상위 채널 10개/30개 채널에 노출 2,000,000 (타켓팅) 1,000,000 (전 채널 랜덤 노출)
2가지 이상 타겟팅 옵션 선택 시 보너스 미제공
오디언스 타겟팅 골프, 홈쇼핑, 드라마, 건강, 뷰티,
여행 등 가구 시청이력 기반 노출
지역 타겟팅 서울 및 광역시/ 도단위
채널/시간 패키지 (10구좌 한정) 원하는 채널 및 시간대 선택해 광고노출
(최소 3개 채널 이상 선택)
  • 위 상품은 빅애드의 대표 상품이며, 고객과 협의하여 최적의 효율성 높은 패키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인터넷 광고방식의 효과분석 데이터 제공

  • 실시간 노출내역을 분석, 정확한 결과 제공 : www.bigad.co.kr
  • 광고주별로 ID를 제공, 효과 확인 가능
  • 효과분석 : 노출가구, 도달률, CPM, GRP(가입가구 대상) 등
  • 분석데이터 : 채널, 일자, 지역별 시청 가구 자료 제공

KT와 SK의 CPPV 보장형 상품 비교

KT와 SK의 CPPV 보장형 상품 비교
구분 KT SK
가입가구 (커버리지) 950만 가구 400만 가구
노출확인 가구 수 720만 가구 400만 가구
시스템
  • STB 기반으로 방송관련 데이터 수집/분석
  • 광고는 기존 방송과 같은 중앙센터 송출방식 (전체 가입가구 송출)
  • STB 기반에서 광고관리 애플리케이션 운영
  • STB에서 광고 송출
  • 우편번호 단위로 송출 가능
타겟팅 방법
  • 시간, 채널(콘텐츠)
  • 기존 방송광고와 같음
  • 시간, 지역, 시청이력, 콘텐츠(채널군)
1회 노출요금 (기본가) 5원 3.3~5원 (타겟 옵션에 따라 상이)
공통점 (특징)
  • 노출(CPPV) 보장형 종량제 상품
  • 실시간 노출내역 확인
  • 다양한 광고노출관련 데이터 제공 (채널, 일자, 지역 등)
장 점 독보적인 커버리지, 채널 타겟팅 가능 타겟팅 방법 세분화, 지역별 마케팅 가능

문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중소기업지원국 상생협력사업팀

전화 : 02)731-738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