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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광고연구소

국내유일의 광고전문 연구기관인 광고연구소가 학계와 업계발전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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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혜민

변혜민 연구위원 사진
변혜민 연구위원의 성명,소속,직위,연구분야,전화,이메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성명 변혜민
소속 미디어광고연구소
직위 연구위원
연구분야 디지털 미디어·광고
전화 02-731-7279
이메일 hyemin.hmb@kobaco.co.kr
변혜민 연구위원의 학력,최종학위논문,경력,학회활동,연구실적, 연구실적 내 저·역서,학술논문,보고서,학술대회 발표문,기타 기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학력
  • 2019.8.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광고홍보학과 박사
최종 학위논문
  • 2019.8. 대형 전광판 효과측정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경력
  • 2021.12.-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연구위원
  • 2020.3.-2021.12.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 광고사업부, 연구조사부 주임
  • 2018.8.-2020.3. 지스마트글로벌 영업지원팀 대리
  • 2018.3.-2021.12. 한양대학교, 선문대학교 강사
  • 2017.1-2020.2. 학술지 ‘광고연구’, ‘광고PR실학연구’ 편집간사
  • 2015.1.-2016.12. 한국OOH광고학회 총무간사
학회활동
  •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 한국OOH광고학회 등
저·역서
  • 2022. <디지털 시대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신론>. 학지사. (공저)
  • 2018. <디지털 융합시대 광고와 PR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공저)
연구실적 학술논문
  • 2021. 디지털 사이니지 매체태도가 설치 기대효과와 장소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안전, 빛공해 문제의 조절효과. <광고연구> 129호, 127-160. (1저자)
  • 2020.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따른 인게이지먼트와 광고 인게이지먼트의 관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비교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13권 2호, 58-90. (1저자)
  • 2019. 디지털 광고 유통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연구:'나쁜 광고'개념에 관한 전문가 인터뷰를 중심으로. <미디어경제와문화> 17권 4호, 7-51. (2저자)
  • 2019. 영양성분표시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 인식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2016년 개정 전. 후 비교를 중심으로.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5권 1호, 183-207. (2저자)
  • 2017. 한국과 미국의 야립광고 크리에이티브 측면에 대한 비교 연구: 문화, 광고소구, 형태, 디자인 차원에서. <광고PR실학연구> 10권 3호. 167-195. (2저자)
  • 2017. NFC광고에 대한 극장 관객의 지각된 즐거움, 혁신성이 광고태도와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탐색적 연구.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18권 4호, 681-690. (2저자)
  • 2017. “그대 말을 철석같이 믿었었는데… 居짓말 거짓말 거짓말” : 무첨가 표기 식품 광고와 개인 변인이 제품 태도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보> 19권 2호, 300-331. (2저자)
  • 2016. 소셜 네이티브 광고(Social Native-ads) 태도 및 효과에 관한 연구: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9권 3호, 26-48. (1저자)
보고서
  • 2021. <글로벌 옥외광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연구>. 한국옥외광고센터. (책임연구)
  • 2019. <저작권 침해 웹사이트 내 합법광고 게재 차단여부에 따른 유무형적 영향 조사 위탁연구 용역. 저작권보호원. (공동연구)
  • 2018. <합리적인 역명부기 업무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 한국철도시설공단. (공동연구)
  • 2018. <나쁜광고 퇴출 및 개선방안 연구>. 한국광고주협회. (공동연구)
  • 2018. <LED 전자게시대 리뉴얼 연구용역>. 서초구청. (공동연구)
  • 2017. <수원시 옥외광고물 관리 및 표시기준 개선방안 개발용역>. 수원시청. (공동연구)
  • 2016. <행복도시 옥외광고물 관리 개선방안 연구>. 행정복합도시건설청. (공동연구)
  • 2016. <자유표시구역 운영지침 개발 연구>. 한국옥외광고센터. (공동연구)
  • 2016. <인터넷광고시장의 중소사업자 상생방안 연구>. 한국인터넷광고재단. (공동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