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FAMILY SITES

메인 컨텐츠

미디어광고연구소

국내유일의 광고전문 연구기관인 광고연구소가 학계와 업계발전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김도경

김도경 연구위원 사진
김도경 연구위원의 성명,소속,직위,연구분야,전화,이메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성명 김도경
소속 미디어광고연구소
직위 연구위원
연구분야 미디어경영/산업/정책
전화 02-731-7337
이메일 addk@kobaco.co.kr
김도경 연구위원의 학력,최종학위논문,경력,학회활동,연구실적, 연구실적 내 저·역서,학술논문,보고서,학술대회 발표문,기타 기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학위 및 전공
  • 언론학 박사, 미디어경영/산업
최종 학위논문
  • Why do they stay with the 2G mobile communications service? : Focusing on the Korean consumers of the 2G mobile communications service
경력
  • 2021.12.-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연구위원
연구실적 주요 학술논문
  • 2022. Why do they stay with the 2G mobile communications service in 5G era? International Journal of Mobile Communications. Forthcoming. (1저자)
  • 2021. 넷플릭스를 통한 한국방송프로그램의 글로벌 소비 연구. <한국방송학보>. 35권 6호, 1-29. (1저자)
  • 2021. How do global audiences of TV show take shape?: Evidence from Netflix. Applied Economics Letters, 1-7. (공저)
  • 2021. 스마트폰 연동형 차량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에서 지능형 개인비서의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정보사회와 미디어>. 22권 1호, 59-53. (1저자)
  • 2020. 손익분기점을 넘긴 국내 상업영화의 흥행 결정요인 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통권 19집, 165-196. (공저)
  • 2019. An institutional analysis of environmental management in Korean mobile industry. Telecommunications Policy. 43(10), 101815. (1저자)
  • 2019. 사물인터넷 기기 식별체계 정책에 대한 연구: 전기통신번호를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 26권 2호, 27-57. (1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