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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넷이란?

광고회사의 방송광고신청부터 공사영업사원 확인, 방송사 업무연락까지의 업무 프로세스를 On-Line 으로 처리하기 위한 방송광고 전자상거래 시스템

코바넷 데이터 흐름도

영업 신속성을 지원하기 위해 광고회사/방송사↔공사 영업사원 간에는 가청약 데이터 형태로 처리(운행팀 변환후 실청약처리)

광고회사는 코바넷에게 방송광고 구매신청하며 코바넷은 광고회사에게 판매결과를 통보할수있으며 거래명세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한다. 코바넷과 모니터 및 시청율회사는 상호 모니터/시청률데이타제공한다. 코바넷은 방송사(광고방송)에게 상호 광고 방송의뢰한다.

코바넷 업무 프로세스 개요

첫번째 방송협회에서 광고 심의, 두번째 광고회사에서 소재등록, 세번째 코바코에서 디지털 변환, 네번째 광고회사/코바코에서 광고신청 및 판매, 다섯번째 코바코 영업팀에서 판매확정, 여섯번째-1 방송사에서 방송 송출, 여섯번째-2 코바코운행에서 신탁 입력 및 점검 / 외 공용인프라 직?간접 활용 효과(사라진것 -80만건의 수기 운행의뢰서, -3만개의 TV디지베타 테잎, -5만개의 라디오 릴테잎 , 수작업 업무의 자동화로 시간비용 절감) 에서 관련 업계 연간 150억원 이상 절감(산정근거 -KOBAnet/KODEX 투자성과 연구('06,'97-한국생산성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