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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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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지원사업

kobaco는 광고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방송광고시장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하여 지역밀착형 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 2020년 지원모집은 마감되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코바코는 본 사업 관련 공식 지정업체가 없습니다. 최근 '코바코 공식 지정업체'나 '컨설턴트'를 사칭하여 계약을 강요하거나 컨설팅을 방해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코바코 공식 지정업체'라고 소개할 경우 사실이 아니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바코는 사업,신청,심사,발표 과정에서 어떤 업체도 ‘공식 지정’ 한 적이 없습니다.)

지원내용

- 방송광고 제작비 및 방송광고 로컬매체 송출비

지원방식

- 제작비 및 송출비의 90%(최대 9백만원 한도)

지원매체

- 지원한도 내 선택형
 * 제작비·송출비 중 선택하거나, 지원한도 내에서 둘 다 사용 가능

 

[ 참고 ] 한도 내 선택형 지원 예시

- 1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최대 한도인 9백만원까지만 지원
 
구분 한도(9백만원) 내 구성
유형A 광고제작(9백만)
유형B 광고송출(9백만)
유형C 광고제작(4.5백만) 광고송출(4.5백만)
유형D 광고제작(3백만) 광고송출(6백만)
유형E 광고제작(6백만) 광고송출(3백만)

지원금액

기업 소재 지역의 지역 매체

  • KBS(지역 로컬 한정), 지역MBC, 지역민방, 지역라디오 등 지상파 및 IPTV, 지역SO [별첨1]
  • 기업 소재 권역에 있는 매체만 집행 가능 (권역은 하단 ‘선정방법’ 참고)
  • 전국권 및 케이블채널 등은 지원 불가

신청자격

  • 최근 1년 내 지상파 방송광고 집행경험이 없고, 제외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소상공인
  • 우대사항에 해당할 경우 평가시 우대(신청서에 기재)
[ 참고 ] 업종 구분 방법 및 업종별 소기업 규모 기준
제외사항 (1개 이상 해당시 제외) 확인방법
① 방송광고 금지품목 제조/판매 업종
(방송광고심의에관한규정 제43조 등)
[별첨3]
② 소상공인 정책지원 배제 업종
(유흥 향락 업종, 전문업종, 여관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등)
[별첨4]
③ 프랜차이즈 업종

→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https://franchise.ftc.go.kr)

[franchise.ftc.go.kr]
④ (창업 7년 미만의 업체) 소재지역(시군구)의 과밀도 업종

→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sg.sbiz.or.kr) - 상권분석 - 과밀현황’
- 소재지역 해당 업종의 밀집정도가 ‘고’이면 제외
- 소재지역 해당 업종의 경영상태가 ‘높음’ 또는 ‘매우 높음’이면 제외

[sg.sbiz.or.kr]
⑤ 정부 지자체 유사사업에서 지원을 받고 있는 업체
(방송광고 제작 및 송출 지원을 받은 적이 있는 업체)
 
⑥ 휴.폐업 및 부도, 세금 체납 업체  
우대사항 (1개 이상 해당시 우대)
우대사항 (1개 이상 해당시 우대) 확인방법
①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 중소기업벤처부(https://www.mss.go.kr) - 알림소식 - 법령정보 - 고시

  • *2019.12기준 (8개 업종) : 서적 신문 잡지류 소매업, 자동판매기 운영업, LPG연료 소매업, 두부/간장/고추장/된장/청국장제조업
[mss.go.kr]
② 다음의 우수 소상공인
  • 소상공인진흥공단 소공인 제품 판매촉진 지원사업 우수사례 선정기업
  • 소상공인진흥공단 백년가게 육성사업에 선발된 소상공인
 

[ 참고 ] 업종 구분 방법 및 업종별 소기업 규모 기준

(사업자등록 업종 기준) 사업자등록증에 표시된 업종(업태)을 원칙으로 함
※ 하나의 기업이 2개 이상의 서로 다른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 주된 사업(연매출액 비중이 가장 큰 사업)을 기준으로 함

(분류 근거) 업종구분은 한국표준산업분류의 분류원칙에 따르며, 세세분류에 의한 업종을 기준으로 함
(예) 종목(아이템)으로 구분 : [25294] 주형및금형제조업

업종별 소기업 규모 기준 [별첨2]

 

선정방법

권역별 선발 후 점수순 선발

  • ① (권역별 선발) ‘비수도권 지역 소상공인’ 100개사 우선 선정(권역별 쿼터 적용)
    - 해당 권역별 신청수가 최소 쿼터 미달시 타 권역에서 추가 선발하여 100개사 선정
  • ② (점수순 선발) 잔여 모집인원은 지역제한 없이 평가점수 순으로 선발

[ 참고 ] 권역별 쿼터

선정방법
선발 단계 권역 최소 쿼터(수) 비율
① 권역별 선발 부산/경남(부산광역시, 경상남도) 30 22%
대구/경북(대구광역시,경상북도) 20 15%
대전/충청(대전광역시, 충청도) 20 15%
광주/전라(광주광역시, 전라도) 20 15%
강원/제주(강원도, 제주도) 10 7%
② 점수순 선발 전국권 36 26%
전체 136 100

제출 서류

선정방법
구분   서류명 확인/문의처
양식작성 1 사업신청서 하단 공고문 참조
2 제품(사업)설명서 및 광고계획서
3 기업/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증빙(공통) 4 소상공인확인서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sminfo.mss.go.kr]
5 사업자등록증 사본 세무서 또는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
6 표준재무제표증명
(최근 1년 납세증빙)
세무서 또는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
증빙(상시근로자 존재시) 7 건강보험 사업장가입자별부과현황 또는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 국민건강보험공단[www.nhis.or.kr]

※ 제출 서류의 허위나 오류 또는 미비가 있는 경우, 접수 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 제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 기간 : 2020. 2. 5(수) ~ 2. 28(금) 18:00까지
  •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smla@kobaco.co.kr)
  • 선정 발표 : 3월 중순
    ※ 접수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참고자료

2020년 지역밀착형 방송광고활성화 기반구축사업 공고 별첨자료(별첨1~4) [다운로드]

(필독)신청서 접수 불인정 기준 안내 [다운로드]

문의/상담

KOBACO 중소기업정책팀 (02-731-7317, 7319~7322)
※ 월~금(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