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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지원사업

kobaco는 광고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방송광고시장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하여 지역밀착형 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내용

- 방송광고 제작비 및 방송광고 로컬매체 송출비

지원방식

- 제작비 및 송출비의 90%(최대 9백만원 한도)

지원매체

- 지원한도 내 선택형
 * 제작비·송출비 중 선택하거나, 지원한도 내에서 둘 다 사용 가능

 

[ 참고 ] 한도 내 선택형 지원 예시

- 1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최대 한도인 9백만원까지만 지원
 
구분 한도(9백만원) 내 구성
유형A 광고제작(9백만)
유형B 광고송출(9백만)
유형C 광고제작(4.5백만) 광고송출(4.5백만)
유형D 광고제작(3백만) 광고송출(6백만)
유형E 광고제작(6백만) 광고송출(3백만)

지원금액

기업 소재 지역의 지역 매체

  • KBS(지역 로컬 한정), 지역MBC, 지역민방, 지역라디오 등 지상파 및 IPTV, 지역SO [별첨1]
  • 기업 소재 권역에 있는 매체만 집행 가능 (권역은 하단 ‘선정방법’ 참고)
  • 전국권 및 케이블채널 등은 지원 불가

신청자격

  • 최근 1년 내 지상파 방송광고 집행경험이 없고, 제외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소상공인
  • 우대사항에 해당할 경우 평가시 우대(신청서에 기재)
[ 참고 ] 업종 구분 방법 및 업종별 소기업 규모 기준
제외사항 (1개 이상 해당시 제외) 확인방법
① 방송광고 금지품목 제조/판매 업종
(방송광고심의에관한규정 제43조 등)
[별첨3]
② 소상공인 정책지원 배제 업종
(유흥 향락 업종, 전문업종, 여관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등)
[별첨4]
③ 프랜차이즈 업종

→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https://franchise.ftc.go.kr)

[franchise.ftc.go.kr]
④ (창업 7년 미만의 업체) 소재지역(시군구)의 과밀도 업종

→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sg.sbiz.or.kr) - 상권분석 - 과밀현황’
- 소재지역 해당 업종의 밀집정도가 ‘고’이면 제외
- 소재지역 해당 업종의 경영상태가 ‘높음’ 또는 ‘매우 높음’이면 제외

[sg.sbiz.or.kr]
⑤ 정부 지자체 유사사업에서 지원을 받고 있는 업체
(방송광고 제작 및 송출 지원을 받은 적이 있는 업체)
 
⑥ 휴.폐업 및 부도, 세금 체납 업체  
우대사항 (1개 이상 해당시 우대)
우대사항 (1개 이상 해당시 우대) 확인방법
①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 중소기업벤처부(https://www.mss.go.kr) - 알림소식 - 법령정보 - 고시

  • *2019.12기준 (8개 업종) : 서적 신문 잡지류 소매업, 자동판매기 운영업, LPG연료 소매업, 두부/간장/고추장/된장/청국장제조업
[mss.go.kr]
② 다음의 우수 소상공인
  • 소상공인진흥공단 소공인 제품 판매촉진 지원사업 우수사례 선정기업
  • 소상공인진흥공단 백년가게 육성사업에 선발된 소상공인
 

[ 참고 ] 업종 구분 방법 및 업종별 소기업 규모 기준

(사업자등록 업종 기준) 사업자등록증에 표시된 업종(업태)을 원칙으로 함
※ 하나의 기업이 2개 이상의 서로 다른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 주된 사업(연매출액 비중이 가장 큰 사업)을 기준으로 함

(분류 근거) 업종구분은 한국표준산업분류의 분류원칙에 따르며, 세세분류에 의한 업종을 기준으로 함
(예) 종목(아이템)으로 구분 : [25294] 주형및금형제조업

업종별 소기업 규모 기준 [별첨2]

 

선정방법

권역별 선발 후 점수순 선발

  • ① (권역별 선발) ‘비수도권 지역 소상공인’ 100개사 우선 선정(권역별 쿼터 적용)
    - 해당 권역별 신청수가 최소 쿼터 미달시 타 권역에서 추가 선발하여 100개사 선정
  • ② (점수순 선발) 잔여 모집인원은 지역제한 없이 평가점수 순으로 선발

[ 참고 ] 권역별 쿼터

선정방법
선발 단계 권역 최소 쿼터(수) 비율
① 권역별 선발 부산/경남(부산광역시, 경상남도) 30 22%
대구/경북(대구광역시,경상북도) 20 15%
대전/충청(대전광역시, 충청도) 20 15%
광주/전라(광주광역시, 전라도) 20 15%
강원/제주(강원도, 제주도) 10 7%
② 점수순 선발 전국권 36 26%
전체 136 100

제출 서류

선정방법
구분   서류명 확인/문의처
양식작성 1 사업신청서 하단 공고문 참조
2 제품(사업)설명서 및 광고계획서
3 기업/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증빙(공통) 4 소상공인확인서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sminfo.mss.go.kr]
5 사업자등록증 사본 세무서 또는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
6 표준재무제표증명
(최근 1년 납세증빙)
세무서 또는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
증빙(상시근로자 존재시) 7 건강보험 사업장가입자별부과현황 또는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 국민건강보험공단[www.nhis.or.kr]

※ 제출 서류의 허위나 오류 또는 미비가 있는 경우, 접수 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 제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 기간 : 2020. 2. 5(수) ~ 2. 28(금) 18:00까지
  •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smla@kobaco.co.kr)
  • 선정 발표 : 3월 중순
    ※ 접수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참고자료

2020년 지역밀착형 방송광고활성화 기반구축사업 소상공인,컨설턴트 모집 공고문(hwp) [다운로드]

2020년 지역밀착형 방송광고활성화 기반구축사업 소상공인,컨설턴트 모집 공고문(pdf) [다운로드]

2020년 지역밀착형 방송광고활성화 기반구축사업 공고 별첨자료(별첨1~4) [다운로드]

(필독)신청서 접수 불인정 기준 안내 [다운로드]

문의/상담

KOBACO 중소기업정책팀 (02-731-7319~7321)
※ 월~금(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