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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기증

한국 근현대 광고를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한국광고박물관

자료기증

한국광고박물관은 광고자료의 보존과 전승에 기여하고자 개인 및 단체가 소장하고 있는 광고문화와 관련된 자료의 기증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자료기능 안내에 대한 표이며 항목으로 기증 기간, 기증 대상, 기증 절차, 기증의 제한, 기증자료 처리, 기증자 예우가 있습니다.
기증 기간 연중 계속
기증 대상 광고문화에 관련된 모든 자료
기증 절차

〈기증의 접수〉

  • 기증의사 접수(전화 또는 방문) · 기증안내 및 자료조사(상태, 가치 등)

〈자료인수 및 기증원 접수〉

  • 기증유물심의위원회 결과 또는 내부결정에 따라 유물 인수 · 기증원 접수 및(가)인수증 발급

〈수증 처리〉

  • 유물수증 내부 결재 및 기증서 발급

〈박물관 귀속〉

  • 유물등록
기증의 제한
  • 소장경위 혹은 소유권의 출처가 논란의 여지가 예상되는 경우
  • 파손정도가 심하여 문화재적 가치가 없는 경우
  • 수용이 어려운 조건을 제시하는 경우
기증자료 처리
  • 유물관리규정에 따라 광고유물로 등재하여 영구 보존
  • 기증자료와 관련된 기획전이 개최될 경우 최우선적으로 전시
  • 기증자료의 수량, 가치 등을 고려하여 자료집 발간 및 ‘기증기획전’ 추진
  • 기증유물이 문화재적 가치가 매우 높을 경우 ‘중요광고자료’ 등재 추진
기증자 예우
  • 광고박물관의 주요행사 초청
  • 기증자료가 문화재 가치가 매우 높은 경우 표창장, 훈·포장 등 상신
  • 광고박물관 관람시 최대한 예우 등

광고자료기증에 관한 안내 및 문의

  • 내선번호 : 02-2144-0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