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KCSI(KOBACO Customer Satisfaction Index)
KOBACO의 고객들은 만족스럽게 평가하고 있으며(88.65점), 전년도 대비 향상된 것으로 나타남.
모든 사업 부문에 있어서 전년도 대비 향상된 수준을 보이고 있으나,
사업군의 경우 CSI가 타 부문 대비 낮게
나타나 개선이 필요함
만족도 | 세부 부문 | 개선 차원 | 부문별 CSI제고 전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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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영업군 |
93.51 | - | 영업대행 행정 서비스 영업대행 서비스 품질 |
판매 관련 정보의 유익성, 고객요구 이해노력 등 고객입장을 고려한 서비스 개선방안 필요. |
사업군 | 85.00 | 남한강연수원 | 교육시설, 식당이용 | 시설의 교체 및 식사 개선 |
광고문화회관 | 요구 및 건의사항 조치 직원의 업무처리, 직원접촉 용이성 |
개선 요구사항에 대한 조치와 입주사 편의를 고려한 업무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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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도서관 | 자료검색 용이성 광고 도서관 홍보 자료구비 전문성 구비자료 다양성 개관시간 |
자료 검색 용이성 강화,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자료 구비, 도서관 개관 시간 연장 및 홍보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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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경영군 |
84.40 | KODEX | 소재관련 안전성 업무신속성 |
시스템 안정성 강화, 신속한 방송이 가능한 업무처리 |
KOBAnet/KOwin | 개선요청 대응성 | 에러, 수정 등 요청시 빠른 대응 | ||
마케팅분석팀 | 자료 활용성 개선 | 소비자 매체 이용행태 위주에서 벗어나 보다 폭 넓은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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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팀 | 고객 편의시설 | 주차장 시설 개선, 편의시설 확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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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관리팀 | 업무처리방식 적절성 업무처리 신속성 |
고객지향적 서비스 마인드 구축 | ||
홍보팀 | 자료검색/ 다운로드 속도 |
다운로드 속도 개선 및 이용편의성 개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