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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 담당부서 및 담당자
  • 담당자 :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박태진(02-2144-0303)
  • 감독자 : 기획조정실 기획예산팀 정인철(02-731-7132)
  • 확인자 : 감사실장 이홍식(02-731-7115)

공익광고

현대사회에서 공공의 이익에 부합된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하는 내용의 공익광고는 정부기관, 공공단체, 자선 단체 등에 의해 행하여져 왔습니다. 이들 광고는 주로 공동체 생활을 영위함에 있어서 지켜져야 할 윤리적 기준에 입각하여 사회질서 유지, 공중도덕 함양, 교통문제, 환경보전, 교육문제, 국민건강 증진 등 국민들의 생활 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항들을 주제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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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현황(2016~2021)

최근 업데이트 : 2021년 4월 현재

공익광고 주제현황(2016~2021)
대주제 2016 2017 2018 2019 2020 2021
공중보건/복지     나눔과 배려 
(행복한 가방)
  대한민국을 지키는 히어로
재난극복과 대응(외출 생활 백신)
응원(확신자)
코로나19 극복(최고의 씬)
사회/공동체 경쟁위주
사회문화
(이세돌)

청렴사회/부정청탁금지
(받겠습니다)

탈북민인식
개선(우리는
하나입니다.)
상호존중과
배려(나는맞고
남은 틀리다)

함께 일하는
사회(나눔이
더함이다)

독서(서평)
선거, 민주주의 지성의 실천
(역활극)

성평등 사회지향(누군가는이야기해야합니다)

갑질문화 
인식개선(벼슬)

공동체 가치 함양(이웃의 신호)
나눔/이웃(공동체 가치 함양)
(이웃의 신호)
육아기사회적배려(오해와 진심)
사회적 약자보호(발달장애)
(주인공은 싫습니다)
언어생활(디지털 시민의식 함양)
SNS는 또 하나의 미디어안전
(안전 불감증 개선)(어느 안전)
안전한 반려견 예절문화(우리개는 순한데)
다문화(요즘문화)
아동운전(운전자가 보호자)
사회통합 및 갈등해소(마음 품앗이)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나눔과 배려
이륜차 이용문화 개선
 
자연/환경     화재안전
(영화예고)
    환경
공공매너 스마트폰 
올바른 사용 
(악영배우편)
언어폭력 인터넷
(능력자)

올바른 운전 
문화 정착 
(좋은사람)

층간소음
(배려와 실천)
교통안전
(안전은 안에서부터) 

공공장소 예절
(당신의배려가)
데이트폭력예방
(사랑하는 척)
   
가정/청소년 아동학대/
폭력문제
(꼭꼭 숨어라)

저출산
(아기의 마음)

한글 등 올바른 언어사용
(산이)
다양한 가족 (그런사연 없어요) 

청소년 폭력예방(폭력은 장난이 아닙니다.)
    청소년 개인정보보호 인식 개선 아동보호
기타 문화생활(함께하는 문화생활)
공동체의식(국민편익과납세)
정보보호(또 다른 나)
작은결혼식(허들편)
올바른 금융습관
(돌다리)
평창동계올림픽
(모두의 winter, 모두가 winner)
3.1운동 정신 계승
(국민이 이어갑니다)
피싱스미싱피해예방
(누구나)
선거(나의 첫 선거)(펭수)
재도전 응원문화(괜찮아)
 

※ 위 주제는 방송(TV, R)매체를 기준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