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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 담당부서 및 담당자
  • 기획조정실 기획예산팀 박지은(02-731-7140)
  • 감독자 : 기획조정실 기획예산팀장 정인철(02-731-7132)
  • 확인자 : 감사실장 이홍식(02-731-7115)

공익광고

현대사회에서 공공의 이익에 부합된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하는 내용의 공익광고는 정부기관, 공공단체, 자선 단체 등에 의해 행하여져 왔습니다. 이들 광고는 주로 공동체 생활을 영위함에 있어서 지켜져야 할 윤리적 기준에 입각하여 사회질서 유지, 공중도덕 함양, 교통문제, 환경보전, 교육문제, 국민건강 증진 등 국민들의 생활 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항들을 주제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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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현황(2015~2020)

최근 업데이트 : 2020년 5월 현재

공익광고 주제현황(2015~2020)
대주제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
공중보건/복지       나눔과 배려 
(행복한 가방)
   
사회/공동체 상생/균형발전 
(마을이 
쇼핑센터) 

감정노동 
(2016 
新놀부전)
경쟁위주
사회문화
(이세돌)

청렴사회/부정청탁금지
(받겠습니다)

탈북민인식
개선(우리는
하나입니다.)
상호존중과
배려(나는맞고
남은 틀리다)

함께 일하는
사회(나눔이
더함이다)

독서(서평)
선거, 민주주의 지성의 실천
(역활극)

성평등 사회지향(누군가는이야기해야합니다)

갑질문화 
인식개선(벼슬)

공동체 가치 함양(이웃의 신호)
나눔/이웃(공동체 가치 함양)
(이웃의 신호)
육아기사회적배려(오해와 진심)
사회적 약자보호(발달장애)
(주인공은 싫습니다)
언어생활(디지털 시민의식 함양)
SNS는 또 하나의 미디어안전
(안전 불감증 개선)(어느 안전)
안전한 반려견 예절문화
(우리개는 순한데)
자연/환경 환경보호 
(나무를 베지  
않는 착한  
커피)
    화재안전
(영화예고)
   
공공매너 학교폭력
(학교폭력이
자라면)

인터넷/스마트폰
올바른 사용
(모바일
제로타임)
스마트폰 
올바른 사용 
(악영배우편)
언어폭력 인터넷
(능력자)

올바른 운전 
문화 정착 
(좋은사람)

층간소음
(배려와 실천)
교통안전
(안전은 안에서부터) 

공공장소 예절
(당신의배려가)
데이트폭력예방
(사랑하는 척)
 
가정/청소년 가족관의 관계 
(질문) 

부모자식 간의 
커뮤니케이션 
/孝(효도는 
말 한 마디)
아동학대/
폭력문제
(꼭꼭 숨어라)

저출산
(아기의 마음)

한글 등 올바른 언어사용
(산이)
다양한 가족 (그런사연 없어요) 

청소년 폭력예방(폭력은 장난이 아닙니다.)
     
기타 경제 활성화 (오늘 뭐 하실 거에요)
나라사랑 (나를 위한)
피싱/스미싱 범죄 예방 (의심이 안심입니다)
문화생활(함께하는 문화생활)
공동체의식(국민편익과납세)
정보보호(또 다른 나)
작은결혼식(허들편)
올바른 금융습관
(돌다리)
평창동계올림픽
(모두의 winter, 모두가 winner)
3.1운동 정신 계승
(국민이 이어갑니다)
피싱스미싱피해예방
(누구나)
선거(나의 첫 선거)(펭수)
재도전 응원문화(괜찮아)

※ 위 주제는 방송(TV, R)매체를 기준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