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닫기

광고 교육

  • 담당부서 및 담당자
  • 담당자 : 공익사업국 광고교육팀 성지현(02-2144-0151)
  • 감독자 : 기획조정실 기획예산팀장 정인철(02-731-7132)
  • 확인자 : 감사실장 직무대행 한상욱(02-731-7121)

광고교육원 소개

광고교육원은 광고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광고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및 산학협동체제 구축과 광고 산업의 전문화, 과학화를 통한 국내 광고산업 발전도모를 목적으로 합니다.

광고교육원소개

2023년 연간 광고교육 실적

※ 최근 업데이트: 2024. 4월

2023년 연간 광고교육 실적
과정 강좌 교육기간 교육시수 모집정원 수료인원
6기 광고기획, 창업, 촬영, 편집 3/13~6/15 108 48 39
지역인재반 광고기획, 창업, 촬영, 편집 7/17~10/12 108 24 18
심화반 광고기획, 촬영, 편집, 노동교육 7/18~10/13 105 24 23
실전프로젝트반 광고주1:1매칭, 경쟁PT 등 6/5~11/30 - 10 10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A to Z 3/3 6 25 6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무(광고기획 A to Z) 3/10 6 25 5
디지털 마케팅 A to Z 3/17 6 25 9
브랜디드 콘텐츠의 성공전략 3/24 6 25 8
스마트 광고 인사이트 리뷰 3/31 6 25 4
미디어 플래닝 A to Z 4/7 6 25 9
비주얼 콘텐츠 제작과 아이디어 4/14 6 25 14
구글 애널리틱스(GA) 시작하기 4/21 4 25 16
구글 애널리틱스(GA) 데이터 분석 4/28 4 25 21
구글 애널리틱스(GA)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5/4 4 25 16
캠페인 브리프 작성 실전 노하우 5/12 6 25 6
마케터를 위한 소셜미디어 전략 5/19 6 25 12
브랜딩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성공전략 5/26 6 25 14
미디어플래닝 전략실무 6/9 6 25 6
마케팅 기획서 & PT 클리닉 6/16 6 25 7
카피라이팅 실전 전략 6/23 6 25 9
브랜드 및 퍼포먼스 광고 KPI 전략 7/7 6 25 6
캠페인 광고 기획과 실전 PT 7/14 6 25 9
디지털 광고 효과분석 7/21 6 25 10
검색광고와 퍼포먼스 마케팅 8/4 6 25 4
캠페인 광고 기획과 실전 PT 9/1 6 25 11
브랜딩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성공전략 9/8 6 25 10
카피라이팅 실전 전략 9/22 6 25 12
디지털 마케팅 A to Z 10/13 6 25 3
디지털 광고를 위한 빅데이터 활용 전략 10/20 6 25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무(대전) 10/25 4 25 5
캠페인 브리프 작성 실전 노하우(부산) 10/26 4 25 17
비주얼 콘텐츠 제작과 아이디어 10/27 6 25 8
구글 애널리틱스(GA) 4.0 시작하기 11/3 4 25 4
구글 애널리틱스(GA) 데이터 분석 11/10 4 25 4
구글 애널리틱스(GA)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11/17 4 25 3
캠페인 광고 기획과 실전 PT 11/18 6 25 3
캠페인 브리프 작성 실전 노하우 11/24 6 25 12
미디어 플래닝 A to Z 12/2 6 25 7
마케터를 위한 소셜미디어 전략 12/8 6 25 4
브랜드 및 퍼포먼스 광고 KPI 전략 12/9 6 25 5
자유학년제 광고교육 광고의 개념, 광고기획 및 제작 등 직업교육(온오프라인) 4/21~12/21 2 제한없음 7284
대학생
     (junior)
기초과정 2/7~5/20 117 40 23
특화과정 6/8~10/10 99 40 16
실전과정 10/17~12/16 84 40 24
재직자
     (senior)
기초과정 2/7~5/20 117 40 30
특화과정 6/8~10/10 99 40 23
실전과정 10/17~12/16 84 40 22
광고기획 광고기획 전략 및 실습 등 4개 강좌 7/24~8/10 72 30 27
데이터마케팅 빅데이터와 디지털광고 등 5개 강좌 7/24~8/10 72 30 6
디지털사이니지 제작 및 광고콘텐츠 제작 디지털 사이니지 제작: 디지털광고 기획 등 2개 강좌
     광고콘텐츠 제작: 광고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등 4개 강좌
7/3~7/21 90 20 21
kobaco   트랙 AiSAC 교육 1편_광고아카이브 1/1~12/31 0.17 제한없음 1
AiSAC 교육 2편_트렌드 분석 1/1~12/31 0.17 제한없음 2
AiSAC 교육 3편_광고카피 제작 1/1~12/31 0.17 제한없음 1
AiSAC 교육 4편_스토리보드 제작 1/1~12/31 0.16 제한없음 2
AiSAC 스토리보드 활용 1/1~12/31 0.33 제한없음 12
MCR 데이터서비스 활용법 1/1~12/31 0.67 제한없음 5
MCR&KAI 소개 및 조사결과 1/1~12/31 0.33 제한없음 8
RACOI(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의 이해와 활용 1/1~12/31 0.17 제한없음 10
공익광고와 공익광고 데이터 광장 1/1~12/31 0.42 제한없음 16
광고창작 지원시스템 AiSAC 이용 안내 1/1~12/31 0.5 제한없음 10
광고창작시스템 AiSAC 홍보 및 튜토리얼 1/1~12/31 0.17 제한없음 2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의 이해와 활용 1/1~12/31 0.25 제한없음 13
중소기업 지원제도 및 성공사례 1/1~12/31 0.25 제한없음 13
중소기업 지원제도 및 성공사례2 1/1~12/31 0.25 제한없음 5
공공·홍보(PR)   트랙 ESG와 PR (신규개설) 7/18~12/31 3 제한없음 27
PR의 이해 1/1~12/31 5 제한없음 53
공공커뮤니케이션 & 전략 커뮤니케이션 1/1~12/31 5 제한없음 35
디지털 시대의 공공캠페인 1/1~12/31 5 제한없음 39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1/1~12/31 5 제한없음 28
홍보의 기초 1/1~12/31 2.5 제한없음 72
광고기본   트랙 1인 광고창작자를 위한 촬영 기초 (신규개설) 7/20~12/31 3 제한없음 37
광고기획의 이해 1/1~12/31 5 제한없음 171
광고카피 & 크리에이티브 1/1~12/31 5 제한없음 169
광고캠페인기획_기초 1/1~12/31 5 제한없음 129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1~12/31 5 제한없음 124
미디어플래닝 기초 1/1~12/31 5 제한없음 12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우수사례 분석실무 1/1~12/31 5 제한없음 101
이기는 제안서 작성과 Presentation 노하우 (신규개설) 11/23~12/31 3 제한없음 10
크리에이티브한 카피 쓰기 (신규개설) 11/3~12/31 4 제한없음 23
디지털광고 트랙 On-life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1~12/31 5 제한없음 63
디지털 광고와 콘텐츠 제작 1/1~12/31 5 제한없음 60
디지털광고 기초 1/1~12/31 5 제한없음 74
브랜딩 크리에이티브의 모든 것 1/1~12/31 5 제한없음 83
빅데이터와 디지털마케팅 1/1~12/31 5 제한없음 57
새로워진 GA - 기초부터 심화까지 (신규개설) 7/28~12/31 3 제한없음 45
소셜마케팅과 디지털광고 1/1~12/31 3 제한없음 51
실무자를 위한 SNS 마케팅 1/1~12/31 5 제한없음 76
유튜브 마케팅 전략 및 활용사례 1/1~12/31 2 제한없음 58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검색광고 A to Z 1/1~12/31 3 제한없음 105
미디어커머스 시장의 이해와 디지털 광고 효과 (신규개설) 24년 1월 4 제한없음 -
스페셜   이슈 OTT 산업 맥락 읽기 (신규개설) 5/24~12/31 2 제한없음 23
미디어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1/1~12/31 1.5 제한없음 13
신유형 광고의 이해(메타버스 광고를 중심으로) 1/1~12/31 0.5 제한없음 29
공공기관 브랜딩   전략(상반기) 공공기관 콘텐츠 브랜딩 등 3개 강좌 (온라인) 6/16 6 40 22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공공기관 홍보 전략(하반기) 디지털 홍보사례 분석 등 3개 강좌 (온라인) 11/17 6 40 23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지사   홍보교육 언론홍보 글쓰기 등 2개 강좌 2/23 3 35 35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   교육 글쓰기의 기본 원리 등 5개 강좌 10/11 4 12 12
한국OOH광고학회 광고   특강 디지털 사이니지 혹은 새로운 공간 경험에 관하여 등 3개 강좌(온오프라인) 2/22 4 100 32
한국광고PR실학회 광고   특강 세계의 공익광고 크리에이티브 등 4개 강좌(온오프라인) 7/20 3 80 41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고   마케팅 특강 중소기업, 소상공인 SNS 활용전략 등 4개 강좌 8/22 2 50 27
한라대 박물관 관람 및   광고마케팅 특강 한국광고박물관 관람 및 케이스로 보는 광고트렌드 2023 11/9 3 40 37
박물관 연계 교육 박물관 견학 및 특강 4/22~8/8 2 제한없음 89
광고 자문 및 멘토 스쿨 4/13~12/15 2 제한없음 942
찾아가는 박물관 5/10~12/13 2 제한없음 596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 1/1~2/26
7/25~8/27
12/22~12/31
2 제한없음 280
청소년 광고캠프 8/11~8/12 24 40 7

※ 교육원 사정에 따라 교육일정 변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