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닫기

광고 교육

  • 담당부서 및 담당자
  • 담당자 : 공익사업국 광고교육팀 장효진(02-2144-0147)
  • 감독자 : 기획조정실 기획예산팀 정인철(02-731-7132)
  • 확인자 : 감사실장 이홍식(02-731-7115)

광고교육원 소개

광고교육원은 광고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광고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및 산학협동체제 구축과 광고 산업의 전문화, 과학화를 통한 국내 광고산업 발전도모를 목적으로 합니다.

광고교육원소개

2020년 연간 광고교육 실적

※ 최근 업데이트: 2021. 4월

2020년 연간 광고교육 실적
부문 과정명 일정 교육시수 모집인원 수료인원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검색광고 마케팅 2.13. ~ 2. 20.
9 25 9
미디어플래닝의 이해(1차) 8. 13. ~ 8. 20.
9 30 13
미디어플래닝 전략 실무 9. 3. ~ 9. 10.
9 25 5
디지털캠페인 기획(1차) 9. 15. ~ 9. 22.
9 30 10
미디어플래닝 실습 10. 6. ~ 10.13.
9 25 2
광고마케팅의 이해 및 전략 10.15. ~ 10. 22.
9 25 7
빅데이터와 디지털광고 사례분석(1차) 10. 27. ~ 11. 3.
9 25 10
디지털캠페인 기획(2차) 11. 5. ~ 11. 12.
9 30 9
콘텐츠 마케팅(1차) 11. 17. ~ 11. 24.
9 30 12
미디어플래닝의 이해(2차) 11. 20. ~ 11. 25.
9 30 8
빅데이터와 디지털광고 사례분석(2차) 12. 1. ~ 12. 8.
9 25 6
디지털광고 및 캠페인 제작 12. 10. ~ 12. 17.
9 22 7
콘텐츠 마케팅(2차) 12. 22. ~ 12. 29.
9 30 9
소셜미디어 마케팅(1차) 2. 12.
8 35 37
디지털광고 마케팅 및 트렌드 이해(1차) 8. 19.
8 30 7
디지털캠페인 기획 실습 9. 2.
8 22 4
디지털 효과측정 실전(1차) 9. 9.
8 22 4
크리에이티브 & 광고카피 10. 16.
8 22 9
광고제작 실습 10. 23.
8 22 3
디지털광고 마케팅 및 트렌드 이해(2차) 11. 11.
8 30 25
퍼포먼스 미디어 운영 및 효과분석(1차) 11. 18.
8 22 20
퍼포먼스 미디어 운영 및 효과분석(2차) 12. 9.
8 22 8
디지털 효과측정 실전(2차) 12. 16.
8 22 8
취업집중 과정 광고캠페인 8. 3. ~ 10. 26.
72 60 33
디지털 8. 4. ~ 10. 27.
72 60 29
홍보 8. 4. ~ 10. 29.
72 60 12
1인 광고콘텐츠 창작자 양성과정 1기 7. 15. ~ 9. 29. 84 48 40
2기 10. 7. ~ ’21. 1. 8. 84 48 38
온라인 교육 광고기획의 이해 1월 ~ 12월 25 제한없음 134
On-Life 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85
광고카피 & 크리에이티브 121
미디어플래닝 기초 93
디지털광고 기초 96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8월~12월 20 96
PR의 이해 55
디지털 시대의 공공캠페인 51
소셜마케팅과 디지털광고 84
공공분야 광고홍보 교육과정 교육과정① 9. 7. ~ 12. 2. 43 사전협의 20
교육과정② 10. 19. ~ 10. 21. 10 31
교육과정③ 10. 23. 6 45
중학교 자유학년제 광고교육 광고기획 9월 ~ 12월 90 사전협의 1,970
광고제작 90 1,932
청년취업아카데미 광고기획 19. 12. 26. ~ 20. 2. 21. 270 30 25
광고 제작 270 30 27

※ 교육원 사정에 따라 교육일정 변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