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닫기

경영전략

  • 담당부서 및 담당자
  • 담당자 : 기획조정실 기획예산팀 한동수(02-731-7135)
  • 감독자 : 기획조정실 기획예산팀장 정인철(02-731-7132)
  • 확인자 : 감사실장 직무대행 한상욱(02-731-7121)

    미션

방송의 공공성·다양성 구현 및 방송통신광고시장 활성화를 통해 건강한 미디어생태계를 조성하고,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

    비전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스마트광고허브kobaco

핵심가치

  • (사회에 대한)
    청렴과 신뢰

  • (고객에 대한)
    소통과 상생

  • (자신에 대한)
    도전과 혁신

CEO 경영방침

  • (혁신을 통한)
    미래경영

  • (상생을 통한)
    책임경영

  • (소통을 통한)
    활력경영

전략목표

  • 공영방송 안정적 재원조달을 통한
    미디어 공공성·여론 다양성 확보

  • 미디어·광고산업 진흥을 통한
    건강한 미디어 생태계 조성

  • 혁신성장 사업 및 공공마케팅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경영목표

  • 광고판매액
    1.1조원 달성

  • 방송통신광고 시장 규모
    15.7조원 달성

  • 혁신성장사업 공익기여액
    2,000억원 달성

전략과제
   (6개)
      ·
세부추진
    과제
  (18개)

  • 1. 통합 미디어솔루션
    컨설팅 역량 강화

    • 통합 미디어 컨설팅 고도화
    • 크로스미디어 판매 기반 구축
    • 판매 활성화 기반 구축
  • 3. 미디어·광고산업
    활성화 기반 구축

    • 미디어·광고산업 R&D 활성화
    • 광고산업 인프라 지원
    • 마케팅 리서치 고도화
    • 미디어다양성 증진
  • 5. 중소기업·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활성화

    • 중소기업 지원사업 확대
    • 중소기업 미디어 컨설팅 강화
    • 혁신성장기업 투자 육성
  • 2. 중소 미디어 동반성장
    지원 강화

    • 중소방송사 상생협력 강화
    • 지역 미디어 균형발전 견인
  • 4. 미디어·광고산업
    D.N.A 생태계 조성

    • D.N.A 사업 활성화 기반 구축
    • 공공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 전략적 IT 인프라 지원체계 구축
  • 6. 공공 커뮤니케이션
    전문성 강화

    • 공익광고 사회적 기여 확대
    •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산업 인재 양성
    • 공공 마케팅 기반 구축

  운영과제
(경영관리)

  • 다음
  • 다음
  • 다음

운영목표 : 책임경영 구현

  • 운영1. 혁신 경영시스템 구축

    • 전략경영시스템 고도화
    • 전략적 이해관계 관리
    • 혁신·ESG 기반 경영성과 창출
  • 운영2. 지속가능 경영기반 확립

    • 성과 중심 인사시스템 구축
    • 안전·상생 조직문화 조성
    • 회계관리시스템 고도화
    • 시설인프라 활용성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