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코바코-국립중앙도서관 ‘광고, 상상을 현실로’
    번호
    20465
    작성일
    2020-07-28
    조회수
    1886

코바코-국립중앙도서관 광고, 상상을 현실로

 

- 7/27부터 국립세종전시관에서11월부터는 경북도서관에서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 이하 KOBACO)는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 이하 중앙도서관)과 공동으로 광고, 상상을 현실로전시회를 2020727() 오후 2시부터 96()까지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 이하 세종도서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KOBACO 관계자는 이번 공동전시를 통해 광고가 우리 근현대 삶과 역사 속에서 함께해온 중요한 콘텐츠임을 깨닫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11월부터 경북도서관에서 순회 전시도 개최

 

이번 전시는 본전시와 순회전시로 나눠, 본전시는 세종도서관에서 727()부터 96()까지 열리고, 순회전시는 경북 예천군에 위치한 경북도서관(관장 김진창)에서 1113()부터 1211()까지 개최된다. 해당 지역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6개 공간으로 개최하며 온라인 특강도 진행

 

이번 공동전시는 총 6개 공간으로 구성되어, 광고의 역사, 직업 체험, 공익광고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가 이어지며, 광고인 특강 또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참가자 모집은 8월 초 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OBACO는 중앙도서관과 협력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전시를 개최할 방침이다.

 

근현대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이자 ICT 시대에 가장 부합하는 정보인 광고를 주제로, 광고에 대한 이해를 확산하고 광고에 담긴 기발하고 의미 있는 메시지를 감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된 이번 전시는 국립중앙도서관 국가정책정보협의회(회장 남영준)의 공익사업으로 기획됐다. 2020년에는 광고 주제로 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공기업과 국립기관이 협업하는 뜻깊은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 1. 공동전 광고, 상상을 현실로포스터

             2. 공동전시 구성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