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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 판매유형 및 방식

방송광고의 유형과 특징에 대한 소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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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 유형

방송광고 판매방식 표이며 판매방식과 관련내용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방송프로그램광고 방송프로그램의 전후(방송프로그램 시작타이틀 고지 후부터 본방송프로그램 시작 전까지 및 본방송프로그램 종료 후부터 방송프로그램 종료타이틀 고지 전까지)에 편성되는 광고
중간광고 1개의 동일한 방송프로그램이 시작한 후부터 종료되기 전까지 사이에 그 방송프로그램을 중단하고 편성되는 광고
※ 지상파 중간광고는 운동경기, 문화 & 예술행사 등 그 중간에 휴식 또는 준비 기간이 있는 방송프로그램에만 허용됨
토막광고
(SB, Station Break)
방송프로그램과 방송프로그램 사이(방송프로그램 종료타이틀 고지 후부터 다음 프로그램 시작타이틀 고지 전까지)에 편성되는 광고
자막광고 방송프로그램과 관계없이 문자 또는 그림으로 나타내는 광고
※ 방송순서고지(곧이어), 방송국 명칭고지(ID) 시 화면하단에 노출
시보광고 현재시간 고지 시 함께 방송되는 광고
가상광고 방송프로그램에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만든 가상의 이미지를 삽입하는 형태의 광고
간접광고 방송프로그램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

협찬고지

[정의(방송법 제2조 22호)]

“협찬고지”라 함은 타인으로부터 방송프로그램의 제작에 직접적 & 간접적으로 필요한 경비 & 물품 & 용역 & 인력 또는 장소등을 제공받고 그 타인의 명칭 또는 상호 등을 고지하는 것을 말한다.

[종류(방송법 시행령 제60조)]

  1. 방송사업자가 행하는 공익성 캠페인을 협찬하는 경우
  2. 방송사업자가 주최ㆍ주관 또는 후원하는 문화예술ㆍ스포츠 등 공익행사를 협찬하는 경우
  3.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자의 방송프로그램(시사ㆍ보도, 논평 또는 시사토론 프로그램은 제외한다) 제작을 협찬하는 경우
  4. 방송프로그램 제작과정에서 시상품 또는 경품을 제공하거나 장소ㆍ의상ㆍ소품ㆍ정보 등을 협찬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