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주요사업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광고 표준화사업 개요

광고 패러다임의 변화와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광고 패러다임의 변화

광고기법의 변화

스마트 미디어를 중심으로 하여 목표 고객을 대상으로 한 Target 광고가 중심

중심매체의 변화

CATV, IPTV, 모바일, 인터넷의 비중 증가 스마트TV 등의 신규 플랫폼이 등장

유통구조의 변화

매체별 독자적인 유통 플랫폼 구축 지상파 방송광고시장 경쟁 도입

방송의 디지탈화

방송의 디지털 전환으로 양방향 방송 및 방송 IP화 진전으로 다기능·지능형 차세대 멀티미디어 서비스 도입이 촉진

미디어 환경의 변화

스마트 미디어 시장의 확대

2007~2012 스마트폰 -> 태블릿 -> 스마트TV 시청행태 및 온라인 위주의 소비행태 변화

미디어 이용 형태의 변화

이용자 의지에 따라 광고를 선택할 수 있음 광고를 매개로 하여 광고주와 상호작용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융합

전통적인 광고수단의 변화와 더불어 광고의 다양화 촉진 및 양방향 광고가 가능

모바일의 급성장

PC 기반 인터넷 광고가 스마트폰 보급 확대 에 힘입어 모바일 서비스 및 광고 급성장 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