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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코바코,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추가 지원
    번호
    23095
    작성일
    2023-07-31
    조회수
    1162

 

코바코,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추가 지원

- 중소기업 18사, 소상공인 70사 등 2023년 2차 방송광고 지원기업 선정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방송광고 지원에 나섰다.

 

코바코는 지난 3월에 이어 이달 말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과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사업’지원 대상으로

중소기업 18개사, 소상공인 70개사 등 총 88개사를 2차 선정했다.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도 비용과 정보 부족으로 방송광고 접근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광고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18개사 중 TV광고 지원 대상에는 시설물 안전관리시스템 기업 등 12개사가, 라디오광고 지원 대상에는 서빙로봇 기업 등 6개사가 선발됐다.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사업’은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해 지역의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정된 70개사의 주요 업종별 분포를 살펴보면, ‘숙박 및 음식점업’(24개사), ‘도매 및 소매업’(14개사), ‘식료품 및 음료 제조업’(13개사), ‘기타 제조업’(8개사) 순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선정한 1차 지원기업은 총 136개사이며, 이번 2차 지원기업에도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청년친화 강소기업 및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창업자가 다수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방송광고 제작비 등을 지원받게 되며, 공모를 통해 선발된 광고 전문가로부터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 전반에 대한 1:1 맞춤형 광고 컨설팅(자문)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지원받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은 이후에도 계속 방송광고를 희망할 경우, 코바코의 방송광고 송출비 할인사업을 통해 70% 비용 할인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코바코 관계자는 “코바코의 방송광고 지원사업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성장과 재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광고 마케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