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시청점유율조사

메인 컨텐츠

시청점유율 기초조사

신뢰할 수 있는 시청점유율조사

  • 제목
    TV 수상기 TV 프로그램 시청(2019)
  • 번호
    221
    작성일
    2021-11-15
    대분류
    TV수상기 TV프로그램 시청
    작성자
    관**
    조회수
    506
TV수상기를 이용한 TV방송프로그램 시청 최근 1개월간 TV방송 프로그램 시청 여부(단위%) 전체 91.3, 남성 90.5, 여성 92.1, 13~19세 82.7, 20대 82.4, 30대 91.4, 40대 93.3, 50대 94.7, 60대 95.1, 70대 이상 95.8. 여전히 누구나 이용하는 가장 대중적인 매체는 고정형 TV. 주사용TV : TV는 가족 공용송간에 설치. 주사용 TV는 주로 가족공용공간인 거실에 설치되어 있지만 주택형태별로 차이를 보였으며, 주사용 TV는 10대중 9대 이상이 유료방송을 수신하고 있었음. 주사용 TV설치 장소(단위%) = 거실 84.5, 방 12.8, TV미보유 2.6, 기타 0.1. 단독주택: 거실 76.1, 방 22.4,아파트 : 거실 93.1, 방 5.3. 주사용 TV유료방송 수신(단위%) = 케이블(유선)방송: 2018년 48.3, 2019년 47.3, 스카이 라이프 : 2018년 4.7, 2019년 3.6. IPTV : 2018년 44.9 , 2019년 45.3, (유료방송 수신 96.2). 지상파만 수신 : 2018년 2.1, 2019년 1.2, TV 미보유 : 2018년 2.2, 2019년 2.6. 시청 = 연령이 높을수록 TV시청이 많아. 여전히 TV방송프로그램을 시청하기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가장 많이 이용하는매체는 TV수상기였으나 이용(시청)형태는 성별,연령별,주중,주말 등 서로 차이를 보였음.  TV수상기 시청 빈도(단위%) = 매일 시청 52.5.  연령별 매일 시청하는 비율 : 13~19세 17.3, 20대 22.3, 30대 44.6, 40대 54.2, 50대 64.0, 60대 73.7, 70대이상 81.8 시청시간 : 주중 하루 평균 158분, 주말 하루 평균 218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