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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경기전망지수 보고서

신뢰할 수 있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

  • 제목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3월 조사 보고서
  • 번호
    30
    작성일
    2021-10-12
    작성자
    관**
    조회수
    627
제목: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3월 보고서

한국방송광고공사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금년 3월부터 발표한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4월에는 광고경기가 일정 수준 회복될 것으로 전망됐다. 3월 9일 발표된 첫 조사에 의하면 3월 대비 4월 예측지수는 113.9로 조사대상중 다수의 기업이 광고비를 증대하겠다고 응답했다.

KAI는 한국광고주협회 후원으로 주요 3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당월 및 익월의 주요 7개 광고매체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하여 지수화한 것으로, 해당 업종의 광고주중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을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의 수치가 도출된다. KAI는 매체별, 업종별로 분석되며 전체 응답치를 반영한 종합 광고경기 예측지수가 100을 넘을 경우는 전체 광고비가 증가할 것이라는 의미이고 100 미만은 광고비 감소가 예측됨을 의미한다.

광고경기는 실물경제의 선행지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광고경기 예측지수 KAI가 국내 광고산업 경기를 전망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것은 물론, 나아가 내수를 중심으로 한 실물경제의 전망에도 활용될 수 있다. 향후 월간 단위 발표와 아울러, 분기, 반기, 연간 단위의 심층분석 보고서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