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KAI

메인 컨텐츠

광고경기전망지수 보고서

신뢰할 수 있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

  • 제목
    [광고경기예측지수(KAI] 2016년 연간 전망 자료
  • 번호
    410
    작성일
    2021-11-17
    작성자
    관**
    조회수
    299
2016년 국내광고경기 전망에 대한 광고주들의 예상은 금년(2015년)과 비슷할 것으로 보고있다. 지상파TV, 라디오,
신문 등 전통매체는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고 인터넷은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수년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거듭해온
케이블TV 광고도 성장세가 다소 주춤해질 것으로 보고있다.

국내 경제에 미치는 국제경제 환경이 개선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오히려 유가하락으로 전세계 경기가 침체될 가능성이
있고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국내 투자 해외자금의 이탈도 예상되는 등 부정적인 요인이 상존하고 있어 전반적인 내년도 국내 광고시장은 어려움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2016년 총선과 8월의 리우 올림픽등 긍정적인 변수가 있어 광고시장 활성화에는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다만, 조사시점에서 이러한 요인들이 반영되기 어려웠던 점을 감안하면 내년도 광고시장은
다소 증가하는 상황을 맞을 것으로 전망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보고서 파일을 참조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