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종합 KAI는 117.1로 최근 3개월 연속 시장 전망치 120포인트 후반대에 비하여 상승세가 잠시 주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107.8, 케이블TV 108.5, 라디오 98.6, 신문 100.7, 온라인-모바일
124.9로 조사됐습니다. 업종별로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150.0), 건설?건재 및 부동산(148.0), 음료 및 기호식품(141.7)
및 여행 및 레저(133.3) 업종의 전체적인 광고비가 증가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상파TV 광고비 집행을 늘릴 것으로 응답한 업종은 컴퓨터 및 정보통신(150.0), 음료 및 기호식품(141.7),
가정용 전기전자(133.3) 및 여행 및 레저(133.3) 업종입니다. 온라인-모바일 매체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150.0),
식품(142.9), 출판 및 교육(139.3)을 비롯해 대부분의 업종에서 광고비를 늘릴 것으로 응답했습니다.
기업규모별 전망지수를 살펴보면, 6월에는 대형광고주(130.0)의 광고비 증가가 예상됩니다.
6월 KAI 조사에서는 라면시장 동향, 광고집행 시기, 매체집행 전략 등에 대해 물었습니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제품(짜장/짬뽕)의 판매가 감소하면서 매출확보를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는 실정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비수기 구분은 판매량 측면으로 보면 하반기가 소폭 높은 수준이나 판매업체별 주력 브랜드가 어떤 시기에 포지셔닝
되어 있는지가 성/비수기를 구분하는 기준이라고 합니다. 매체집행은 지상파가 높은 수준이며, 이유는 제품의 범용적
소비특성을 고려했을 때 커버리지가 넓은 지상파가 유리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