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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경기전망지수 보고서

신뢰할 수 있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

  • 제목
    [광고경기전망지수(KAI)] 2019년 연간경기전망보고서
  • 번호
    458
    작성일
    2021-11-17
    작성자
    관**
    조회수
    339

2019년 연간 KAI 지수는 108.3으로 2018년 대비 소폭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전반적인 경기 둔화세를 반영한 결과로 온라인-모바일을 제외한 전 매체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95.2 케이블TV 99.6, 라디오 94.7, 신문 91.4, 온라인-모바일 124.8으로 조사됐다  업종별로는‘가정용품(125.0)’,‘미용용품(125.0)’및 ‘운송장비(120.0)’ 지수가 높게 나타났다. 특히 가정용품 업종은 라디오를 제외한 매체에서 광고비 증가 전망을 보이고 있으며, ‘운송장비’의 경우 내년도 기업들의 신차 출시 및 전방위 세제지원으로 소비심 리를 자극한 내수시장에서의 진검승부로 광고비 오름세가 예상됨. ‘통신’(75.0)의  경우 5G 상용화로  통신사의 광고비 증액을 예상했으나, 기업들의 관망세가 예상되는 추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남. 기업규모별  전망지수를 살펴보면 , 중형광고주(120.4)의 상승세와 온라인-모바일을 중심으로 광고비를 증액할 것으로 예상됨.통신’(75.0)의 경우 5G 상용화로 통신사의 광고비 증액을 예상했으나, 기업들의 관망세가 예상되는 추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및 방송통신광고 통계시스템(http://adstat.kobaco.co.kr)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