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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경기전망지수 보고서

신뢰할 수 있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

  • 제목
    [광고경기 전망지수(KAI) 2021년 05월 전망보고서]
  • 번호
    490
    작성일
    2021-11-17
    작성자
    관**
    조회수
    430

5월 광고시장 지속 증가세 전망

- KOBACO KAI 106.0, 지난달에 이어 강보합세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2021년 5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발표했다. 5월 KAI는 106.0로 지난달에 이어 보합세를 보였다. 온라인·모바일 매체를 비롯해 TV(지상파/케이블/종편), 신문, 라디오 등 모든 매체 지수가 100을 넘어서는 강보합세를 유지했다. 

 

4월 동향지수는 109.6로 4월의 전망지수(109.3) 대비 지수 차이가 미미해 광고비 집행 예상 대비 실 집행의 변동 요인은 특별히 없을 것으로 예측했다.

 

업종별로는 다수 업종에서 4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같거나 늘어날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신제품 출시 관련 캠페인 집행 및 계절적 요인 등을 예산 증액 사유로 들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450여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으면 100을 넘고, 반대면 100미만이 된다. 또한 종합 KAI는 각 매체별 지수를 평균한 값이 아니고 매체구분 없이 총광고비 증감여부를 별도로 물어본 것이다.

 

  본 조사자료는 방송통신위원회 정부혁신 실행계획에 따라 공공데이터로 제공되어,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kr)에서도 조사보고서 및 결과치를 각각 내려받을 수 있다.

 

<덧붙임> 2021년 5월 KAI 조사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