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MCR

메인 컨텐츠

인포그래픽

  • 제목
    3039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
  • 번호
    814
    작성일
    2023-03-20
    작성자
    관**
    조회수
    592
1) 3039 세대의 가치관. 남자 3039 : 남자 3039는 여럿보다는 혼자서 하는것을 좋아하는 세대이다. 이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취향을 갖길 원하며 시간을 벌 수 있다면 비용을 더 투자하고자 하는 세대이다. 나의 생활은 점점 더 바빠지고 있다. 전체 60, 남자 70.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면, 나는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전체 48, 남자 57. 나는 다른 사람들이 아직 알지 못하는 최신 제품이나 브랜드를 찾아내는 것을 좋아한다 전체 45, 남자 56. 혼자서 외식을 하거나 영화를 보는 것이 다른 사람과 같이 하는 것 보다 편하다 전체 42, 남자 51. 여자 3039: 여자 3039는 미래보다는 현재 삶의 만족을 추구하는 세대이다. 미디어를 통해 상품정보를 얻고 쇼핑을 즐기며 전시회/공연 방문을 좋아한다. 지금 이 순간을 행복하게 보내는 것이 미래를 준비하는 것보다 중요하다 전체 61, 여자 72. 나는 관심있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자주 잡지나 인터넷을 찾아본다 전체 55, 여자 71. 쇼핑은 내 생활의 즐거움이다 전체 51, 여자 68. 나는 매장에서 있는 신제품 시연이나 전시를 보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 전체 51, 여자 61. 2) 3039 세대의 관심사. 주요 관심사 : 남자 - 자녀양육, 결혼 순으로 높은 관심도 나타내. 직장 일 : 2018년 13, 2019년 20. 결혼 : 2018년 17, 2019년 20. 자녀 양육 : 2018년 21, 2019년 16. 재산 증식: 2018년 15, 2019년 13. 건강 : 2018년 8, 2019년 6. 여자 - 자녀양육, 재산증식 순으로 관심도 높아. 자녀양육 2018년 44, 2019년 45. 재산증식 : 2018년 11, 2019년 11. 건강 : 2018년 10, 2019년 7. 결혼 : 2018년 7, 2019년 8. 외모 : 2018년 6, 2019년 6. 국내 여행을 즐기고 쇼핑과 외식이 좋은 3039 세대. 국내여행 전체 46%, 3039세대 51%. 쇼핑/외식/음주 전체 63%, 3039 세대 66%. 3) 3039 세대의 여가 활동. 평일 여가 활동 - 콘텐츠 시청 및 청취 : 전체 79, 남자 81, 여자 79. 인터넷 검색 및 sns 관리 : 전체 58, 남자 65, 여자 65. 친구만남 및 모임 활동 : 전체 66, 남자 64, 여자 64. 쇼핑/외식/음주 : 전체 56, 남자 58, 여자 59. 음악 감상: 전체 43, 남자 43, 여자 52. 산책 및 걷기 : 전체 48, 남자 40, 여자 48. 기타 휴식활동 : 전체 40, 남자 36, 여자 44. 영화관람 : 전체 27, 남자 27, 여자 34. 온라인게임 : 전체 25, 남자 36, 여자 19. 국내여행 : 전체 24, 남자 23, 여자 25. 주말 여가 활동 - 콘텐츠 시청 및 청취 : 전체 78, 남자 81, 여자 77. 친구만남 및 모임활동: 전체 78, 남자 81, 여자 76. 영화관람 : 전체 67, 남자 81, 여자 75. 쇼핑/외식/음주 : 전체 69, 남자 71, 여자 75. 극내여행 : 전체 59, 남자 63, 여자 64, 기타 휴식활동: 전체 62, 남자 61, 여자 65. 인터넷 검색 및 sns관리 : 전체 54, 남자 60, 여자 61. 산책 및 걷기 : 전체 59, 남자 57, 여자 62. 음악 감상 : 전체 53, 남자 44, 여자 48. 스포츠 경기 직접관람 : 전체 28, 남자 44, 여자 18. *Base: 전체 응답자 4,000명, 3039남자 366명, 3039 여자 351명, 단위(%).
4)3039 세대의 쇼핑경로 및 품목별 광고 관심도. 쇼핑 경로(최근 1년) - 매장 방문(오프라인 쇼핑) : 전체 97, 남자 97, 여자 94. pc 인터넷 쇼핑 : 전체 41, 남자 58, 여자 54. 모바일 쇼핑: 전체 58, 남자 75, 여자 83. TV홈쇼핑 : 전체 29, 남자 20, 여자 42. 방문 판무: 전체 6, 남자 4, 여자 7. 제품 광고 관심도 - 남자 : 자가용 승용차 광고 78, 휴대폰 단말기 광고 72, 맥주 광고 70, 해외여행 광고 67, 이동통신 서비스 광고 66, 음식배달 식재료 광고 64, 치킨전문점 광고 63, 스포츠캐주얼 광고 61, 라면 광고 61, 항공사 광고 60. 여자 : 여성용 화장품 광고 71, 청소기 광고 70, 냉장고 광고 70, 건조기 광고 68, 세탁기 광고 67, TV 광고 66, 의류관리(스타일러) 65, 치킨전문점 광고 64, 라면 광고 64, 카페 광고 64, *Base: 전체 응답자 4,000명 3039 남자 373명, 3039 여자 360명, 단위(%)
※ 자료원 : 2019 MCR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