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MCR

메인 컨텐츠

인포그래픽

  • 제목
    4049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
  • 번호
    815
    작성일
    2023-03-20
    작성자
    관**
    조회수
    326
1) 4049 세대의 가치관 - 남자 4049 : 남자 4049는 TV에 친숙하고 구매한 상품을 재구매 하고자 하는 마케팅 관점에서 보수성향이 있다. 제품의 디자인 보다는 품질 및 내구성을 따진다. 결혼은 필수로 인식하는 세대이다. 구입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를 계속 구매하는 편이다 - 전체 85, 남자 89.  TV프로그램은 모바일로 보는 것보다 큰 TV로 보는 것이 더 재미있다. 전체 85, 남자 88. 디자인 보다는 성능이나 품질이 좋은 제품을 구매한다 - 전체 72, 남자 76. 결혼은 반드시 해야 한다 - 전체 49, 남자 56. 여자 4049 : 여자 4049 역시 TV에 친숙하며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보기위해서 광고도 시청하는 TV 충성도를 갖고 있다. 홈쇼핑을 보면서 충동적으로 구매를 하지만 신용카드 혜택/쿠폰 등을 챙기는 주부세대이기도 하다. 홈쇼핑 채널을 보다 보면 구매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 전체 63, 여자 76. 요일이나 시간대에 따라 시청하는 TV프로그램을 정해 놓고 보고 있다. 전체 64, 여자 76. 신용카드 및 쿠폰 할인 혜택을 꼼꼼히 따지는 편이다. 전체 60, 여자 75. 나는 좋아하는 TV프로그램 시청을 위해 광고를 보며 기다린다 - 전체 58, 여자 66.  2) 4049 세대의 관심사 - 주요 관심사 : 남자 - 자녀 양육과 건강이 가장 큰 관심사. 자녀 양육 : 2018년 16, 2019년 19. 건강 : 2018년 17, 2019년 19. 재산 증식 : 2018년 20, 2019년 17. 직장에서의 일 : 2018년 14, 2019년 16. 사업 : 2018년 9, 2019년 8. 여자 -  자녀양육, 건강 순으로 관심도 높아. 자녀 양육 : 2018년 28, 2019년 35. 건강 : 2018년 25, 2019년 22. 재산 증식 : 2018년 19, 2019년 13. 노후 : 2018년 9, 2019년 8. 가족관계: 2018년 8, 2019년 6. 휴식과 산책이 필요한 4049 세대. 휴식활동 전체 51%, 4049세대 52%. 산책 및 걷기 전체 54%, 4049세대 55%. 3)  4049 세대의 여가활동 - 평일 여가 활동 : 콘텐츠 시청 및 청취 전체 79, 남자 78, 여자 80. 친구만남 및 모임활동 전체 66, 남자 62, 여자 64. 쇼핑/외식/음주 전체 56, 남자 61, 여자 58. 인터넷 검색 및 SNS관리 전체 58, 남자 53, 여자 60. 산책 및 걷기 전체 48, 남자 40, 여자54. 기타 휴식활동 전체 40 남자 38, 여자 43. 음악 감상 전체 43, 남자 35, 여자 45. 영화관람 전체 27, 남자 17, 여자 30. 국내여행 전체 24, 남자 19, 여자 24. 스포츠 경기 직접관람 전체 20, 남자 29, 여자 12. 주말 여가 활동 : 콘텐츠 시청 및 청취 전체 78, 남자 79, 여자 79. 친구만남 및 모임활동 전체 78, 남자 78, 여자 73. 쇼핑/외식/음주 전체 69, 남자 70, 여자 72. 영화 관람 전체 67, 남자 68, 여자 72. 기타 휴식 활동 전체 62, 남자 63, 여자 65. 국내여행 전체 59, 남자 60, 여자 65. 산책 및 걷기 전체 59, 남자 59, 여자 66. 인터넷 검색 및 SNS 관리 전체 54, 남자 52, 여자 54. 음악 감상 전체 43, 남자 34, 여자 43. 스포처 경기 직접관람 전체 28, 남자43, 여자 17. *Base : 전체 응답자 4,000명, 4049 남자 421명, 4049 여자 416명, 단위(%). 4) 4049 세대의 쇼핑경로 및 품목별 광고 관심도. 쇼핑 경로(최근 1년) 매장방문(오프라인 쇼핑) : 전체 97,  남자97, 여자97. pc인터넷 쇼핑 : 전체 41, 남자 46, 여자 44. 모바일 쇼핑 : 전체 58, 남자 62, 여자 69. TV 홈쇼핑 전체 29, 남자 21, 여자 49.방문 판매 : 전체 6, 남자 4, 여자 6. 제품 관심도 : 남자- 자가용 승용차 광고 74, 맥주 광고 65, 휴대폰 단말기 광고 64, 스포츠캐주얼 광고 60, 해외여행 광고 59, 이동통신 서비스 광고 56, 치킨전문점 광고 55, 라면 광고 54, 아웃도어의류 광고 52, 음식배달 식재료 광고 51. 여자 : 청소기 광고 71, 세탁기 광고 70, 냉장고 광고 69, 해외여행 광고 67, 공기청정기 광고 66, 의류관리(스타일러) 66, TV 광고 66, 에어컨 광고 65, 여성용 화장품 광고 65, 건조기 광고 64, *Base: 전체 응답자 4,000명, 4049 남자 425명, 4049 여자 427명, 단위(%)
※ 자료원 : 2019 MCR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