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MCR

메인 컨텐츠

인포그래픽

  • 제목
    5059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
  • 번호
    816
    작성일
    2023-03-20
    작성자
    관**
    조회수
    270
1) 5059 세대의 가치관 - 남자 5059 : 남자 5059는 TV가 정보 획득의 주 매체이며 온라인 미디어 및 디지털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올드 미디어 세대이다. 세상에 대한 정보를 주로 TV를 통해 얻는다 - 전체 57, 남자 68. PC나 휴대폰을 TV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과정이 불편하게 느껴진다 - 전체 55, 남자 67. 놓친 프로그램이 있어도 VOD를 찾기보다는 TV에서 재방송이 나오는 걸 기다린다 - 전체 54, 남자 64, 결혼은 반드시 해야 한다 - 전체 49, 남자 56. 여자 5059 : 여자 5059역시 온라인 미디어 보다는 TV를 통해 정보획득을 주로 하는 친TV 세대이다. 이들은 광고에 많이 노출되면 상품을 구매하는 경향을 보인다. 홈쇼핑 채널을 보다 보면 구매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 전체 63, 여자 76. PC나 휴대폰을 통해 TV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과정이 불편하게 느껴진다 - 전체 55, 여자 71. 세상에 대한 정보를 주로 TV를 통해 얻는다 - 전체 57, 여자 71. 광고를 많이 한 브랜드를 사는 경우가 많다 - 전체 64, 여자 71. 
2) 5059 세대의 관심사 - 주요 관심사 : 
남자 - 건강과 노후가 가장 큰 관심사. 건강 : 2018년 40, 2019년 36, 노후 : 2018년 26, 2019년 31. 재산 증식 : 2018년 8, 2019년 9, 직장 일 2018년 : 5, 2019년 8. 사업 : 2018년 6, 2019년 6. 
여자 - 건강, 노후, 재산증식 순으로 관심도 높아. 건강 : 2018년 47, 2019년 47. 노후 : 2018년 25, 2019년 28. 재산증식 : 2018년 9 , 2019년 6. 가족관계 : 2018년 6, 2019년 6. 자녀양육 : 2018년 3, 2019년 4. 
해외 여행을 가고 취미 생활을 하는 5059 세대. 해외여행 : 전체 10%, 5059세대 10%. 기타 취미 오락활동 : 전체 19%, 5059세대 21%. *Base : 전체 응답자 4,000명, 5059 남자 411명, 5059 여자 408명, 단위(%). 
3) 5059 세대의 여가 활동 - 평일 여가 활동: 콘텐츠 시청 및 청취 전체 79, 남자 81, 여자 79. 친구만남 및 모임 활동 전체 66, 남자 62, 여자 68. 쇼핑/외식/음주 전체 56, 남자 57, 여자 57. 산책 및 걷기 전체 48, 남자 46, 여자 59. 인터넷 검색 및 sns 관리 전체 58, 남자 48, 여자 52. 기타 휴식활동 전체 40, 남자 33, 여자 44.  음악 감상 전체 43, 남자 23, 여자 35. 국내 여행 전체 24, 남자 20, 여자 28. 스포츠 경기 직접관람 전체 20, 남자 30, 여자 9. 영화 관람 전체 27, 남자 10, 여자 29. 주말 여가활동 : 콘텐츠 시청 및 청취 전체 78, 남자 79, 여자 75. 친구만남 및 모임활동 전체 78, 남자 79, 여자 75. 쇼핑/외식/음주 전체 69, 남자 68, 여자 68. 산책 및 걷기 전체 59, 남자 66, 여자 63. 국내여행 전체 59, 남자 62, 여자 61. 기타 휴식활동 전체 62, 남자 63, 여자 55. 영화 관람 전체 67, 남자 56, 여자 57. 등산/낚시 전체 24, 남자 49, 여자 24. 음악 감상 전체 43, 남자 28, 여자 35.*Base: 전체 응답자 4,000명, 5059 남자 411명, 5059 여자 408명, 단위(%) 3) 5059 세대의 쇼핑경로 및 품목별 광고 관심도 - 쇼핑 경로 : 매장 방문(오프라인 쇼핑) 전체 97, 남자 99, 여자 98. PC 인터넷 쇼핑 전체 41, 남자 23, 여자 28. 모바일 쇼핑 전체 58, 남자 31, 여자 42. TV 홈쇼핑 전체 29, 남자 22, 여자 50. 방문판매 전체 6, 남자 5, 여자 13. 
제품 광고 관심도 : 남자 - 자가용 승용차 광고 73, 아웃도어의류 광고 61, 건강보조식품 광고 58, 맥주 광고 57, 종합영양제 광고 57, 해외여행 광고 54, 스포츠캐주얼 광고 51, 은행 광고 49, 신용카드 광고 48, 치킨전문점 광고 47. 여자 - 청소기 광고 71, 여성용 화장품 광고 70, 냉장고 광고 69, 공기청정기 광고 67, 세탁기 광고 67, 종합영양제 광고 64, TV광고 64, 건강보조식품 광고 63, 건조기 광고 63, 의류관리(스타일러) 63.  *Base: 전체 응답자 4,000명, 5059 남자 407명 5059 여자 411명. 단위(%)
※ 자료원 : 2019 MCR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