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MCR

메인 컨텐츠

인포그래픽

  • 제목
    6069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
  • 번호
    817
    작성일
    2023-03-20
    작성자
    관**
    조회수
    303
1) 6069 세대의 가치관 - 남자 6069 : 남자 6069는 TV와 함께 살아가는 필TV 세대이다. 결혼은 필수이며 판매원의 권유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세상에 대한 정보를 주로 TV를 통해 얻는다 - 전체 57, 남자 75. 마땅히 볼 프로그램이 없어도 습관적으로 TV를 켜놓는다 - 전체 53 , 남자 72. 판매원이 권하는 제품을 사는 경우가 많다 - 전체 63, 남자 69, 결혼은 반드시 해야 한다 - 전체 49, 남자 61. 여자 6069 : 여자 6069 역시 TV에 매우 친숙한 필TV세대이다. 여가시간에 주로 TV시청을 하며 TV광고를 신뢰한다. 여가 시간에 TV프로그램을 보며 시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 전체 68, 여자 82. 세상에 대한 정보를 주로 TV를 통해 얻는다 - 전체 57, 여자 81. 홈쇼핑 채널을 보다 보면 구매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 전체 63, 여자 74. 나는 TV광고에서 제공하는 제품정보를 신뢰한다 - 전체 65, 여자 73. 2) 6069 세대의 관심사 - 주요 관심사 : 
남자 - 건강과 노후에 꾸준한 관심. 건강 : 2018년 53, 2019년 56, 노후 : 2018년 36, 2019년 34. 사업 : 2018년 3, 2019년 3, 직장에서의 일 2018년 : 1, 2019년 3. 취직 : 2018년 2, 2019년 2. 
여자 -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노후 관심도. 건강 : 2018년 66, 2019년 61. 노후 : 2018년 22, 2019년 34. 사업 : 2018년 1 , 2019년 1. 직장에서의 일 : 2018년 0, 2019년 1. 재산 증식 : 2018년 3, 2019년 1. TV시청은 나의 일상! 사교모임도 좋아 6069 세대. 시청 및 청취 : 전체 79%, 6069세대 81%. 친구만남 및 모임활동 :  전체 72%, 6069세대 75%. *Base : 전체 응답자 4,000명, 6069 남자 271명, 6069 여자 278명, 단위(%). 3) 6069 세대의 여가 활동 - 평일 여가 활동: 콘텐츠 시청 및 청취 전체 79, 남자 85, 여자 82. 친구만남 및 모임 활동 전체 66, 남자 70, 여자 74. 산책 및 걷기 전체 48, 남자 57, 여자 71. 쇼핑/외식/음주 전체 56, 남자 60, 여자 55. 기타 휴식활동 전체 40, 남자 46, 여자 52. 인터넷 검색 및 sns 관리 전체 58, 남자 38, 여자 36. 국내 여행 전체 24, 남자 23, 여자 31. 음악 감상 전체 43, 남자 23, 여자 24. 등산/낚시 전체 9, 남자 20, 여자 12. 기타 취미 오락활동 전체 20, 남자 10, 여자 20. 주말 여가활동 : 콘텐츠 시청 및 청취 전체 78, 남자 79, 여자 78. 친구만남 및 모임활동 전체 78, 남자 80, 여자 74. 산책 및 걷기 전체 59, 남자 72, 여자 71. 쇼핑/외식/음주 전체 69, 남자 67, 여자 64. 기타 휴식활동 전체 62, 남자 66, 여자 65. 국내여행 전체 59, 남자 52, 여자 49. 영화 관람 전체 67, 남자 34, 여자 41. 등산/낚시 전체 24, 남자 51, 여자 22. 인터넷 검색 및 sns관리 전체 54, 남자 35, 여자 30. 사회봉사 및 종교활동 전체 18, 남자 20, 여자 27. *Base: 전체 응답자 4,000명, 6069 남자 271명, 6069 여자 278명, 단위(%) 3) 6069 세대의 쇼핑경로 및 품목별 광고 관심도 - 쇼핑 경로 : 매장 방문(오프라인 쇼핑) 전체 97, 남자 98, 여자 97. PC 인터넷 쇼핑 전체 41, 남자 13, 여자 15. 모바일 쇼핑 전체 58, 남자 15, 여자 17. TV 홈쇼핑 전체 29, 남자 21, 여자 37. 방문판매 전체 6, 남자 6, 여자 13. 제품 광고 관심도 : 남자 - 관절염 치료제 광고 63, 잇몸 관리용품 광고 62, 건강보조식품 광고 61, 자가용 승용차 광고 60, 종합영양제 광고 58, 아웃도어의류 광고 51, 감기약 광고 51, 위장약/소화제/변비약 광고 50, 맥주 광고 49, 해외여행 광고 48. 여자 - 건강보조식품 광고 70, 종합영양제 광고 68, 세탁기 광고 68, 냉장고 광고 65, 관절염 치료제 광고 64, 잇몸 관리용품 광고 63, TV 광고 63, 청소기 광고 58, 공기청정기 광고 57, 여성용 화장품 광고 57. *Base: 전체 응답자 4,000명, 6069 남자 252명 6069 여자 272명. 단위(%)
※ 자료원 : 2019 MCR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