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MCR

메인 컨텐츠

인포그래픽

  • 제목
    온라인 동영상 시청행태
  • 번호
    821
    작성일
    2023-03-20
    작성자
    관**
    조회수
    527
온라인 동영상이란? PC/모바일을 통해 TV프로그램/영화/해외드라마 등을 실시간 시청 또는 다시보기(VOD) 하는것을 제외하고, 유튜브/아프리카TV/트위치TV 등에서의 동영상 시청. 온라인 동영상 시청 비율 전체의 74%, 남자 77% 여자 72%,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는 전체 응답자의 74%, 전체 중 74%가 온라인 동영상을 시청한다고 응답했으며, 성별로는 남자(77%)가 여자(72%)보다 더 많았다. 10~20대의 이용률이 90% 이상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으나 연령대 증가에 따라 이용률은 크게 감소했다. 10대 : 남자 94, 여자 92. 20대 : 남자 92, 여자 90, 30대 : 남자 86, 여자 82. 40대: 남자 78, 여자 75. 50대 : 남자 65, 여자 60. 60대: 남자 45, 여자 37. *온라인동영상 시청자: 한 달에 1~3일 이상 보는 사람, 2,974명/Base: 전체 응답자 4,000명. 선호하는 온라인 동영상 장르 TV프로그램 토막영상(클립) 77, 1인 방송 61, 기타 8. 먹방  38, 일상/여행/맛집 34, 뉴스/정치 32, 영화/엔터테이먼트 26, 음악 25, 뷰티/패션 24, 스포츠/레저 24, 요리/건강 22, 게임 19, 코미디 16, 교육/정보 11, 펫영상(반려동물 영상) 6, ASMR 4, 기타 3, IT/TECH 1. *온라인동영상 시청자 : 한 달에 1~3일 이상 보는 사람, 2,974명/Base: 전체 응답자 4,000명, 복수응답
※ 자료원 : 2019 MCR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