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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및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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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외부] 방송물제작시장의 효율성 제고방안 연구
  • 번호
    109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임정수
    연구년도
    2006년
    출간일
    2007-03-14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40
제 Ⅰ 부 방송물 제작시장의 현실과 대안모델의 검토

제1장 방송물 제작시장의 문제인식

1. 문제의 인식

2. 연구문제의 제기

제2장 방송물 제작시장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방안의 검토

1. 제도의 기본적인 유형

2. 편성시간쿼터제의 보완책

3. 소결: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대안의 모색

제3장 개선방안에 관한 독립제작사 실무자의 설문조사

1. 조사목적과 의미

2. 조사방법

3. 조사결과: 독립제작사 실무자의 인식 조사

4. 결과에 대한 토의

5. 정책에 대한 제언




제 Ⅱ 부 제작사와 방송사간의 합리적 관계를 위한 제도적 개선방안

제1장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장 제작사와 방송사간 관계의 현실

1. 기형적 제작형태

2. 불공정 거래 관행

3. 독립제작시장의 양극화

제3장 제작사와 방송사간 관계의 법제도적 차원

1. 비율 중심의 외주제도

2. 외주제도의 적용 대상과 범위

제4장 제작사와 방송사간 관계 개선을 위한 쟁점

1. 외주비율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것이 바람직한가?

2. 지상파 이외의 사업자에게도 외주비율이 적용되어야 하는가?

3. 특수관계자의 외주비율을 인정해야 하는가?

4. 지역방송에 외주비율을 적용하는 것이 타당한가?

5.국가기간방송 채널에 외주비율을 적용하는 것이 타당한가?

6. 장르를 불문하고 적용되는 외주제도를 유지해야 하는가?

7. 공동제작 및 위탁제작도 외주로 인정해야 하는가?

제5장 법제도적 개선방향 및 정책적 제언

1. 법제도적 개선방향

2. 정책적 제언

제6장 요약 및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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