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서 론
1. 연구의 개요
2. 디지털방송과 매체 환경의 변화
3. 광고 환경의 변화
제2장 인터랙티브와 데이터방송
1. 인터랙티브 서비스
2. 데이터방송 개요
3. 데이터방송 구성요소
4. 데이터방송 기술 동향
5. 데이터방송 서비스 동향
제3장 데이터방송과 광고
1. 데이터방송광고 : 양방향광고
2. 데이터방송 정책
3. 양방향광고 시장 규모
4. 양방향광고의 처리과정
5. 양방향광고 운영 사례
제4장 양방향광고 요금
1. 가격과 가격책정 과정
2. 방송광고의 가격
3. 방송광고의 가격결정이론
4. 유사매체광고의 요금체계
5. 양방향광고의 요금 및 판매대행 체계
6. 양방향광고 영업체제 구축
제5장 결론 및 과제
1. 디지털TV 및 데이터방송 보급 확대
2. 정책 및 규제
3. 양방향광고의 표준화 추진
4. 양방향광고의 적정 요금
5. KOBACO 대응 방안
대용량 파일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