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외부] 융합시대의 도래와 방송산업의 미래
  • 번호
    119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권호영
    연구년도
    2006년
    출간일
    2007-03-14
    출처
    한국방송광고공사
    작성자
    관**
    조회수
    230
Ⅰ 들어가며




Ⅱ 새로운 비디오 매체의 등장과 통신사업자의 TV부문 진출

1. TV부문의 디지털화와 유료 매체의 도전

2. 새로운 매체의 등장

3. 통신사업자의 TV부문 진출

4. TV산업 구조의 변화




Ⅲ 소비행태의 변화

1. 미디어 소비의 특징

2. 인터넷의 확산

3. 젊은이의 TV이용 방식

4. 소비자의 변화와 사업모델

5. 한국의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Ⅳ TV산업의 수익 구조의 변화

1. TV산업 수입 구조의 현황과 변화

2. TV 시청자 분화와 광고주의 전략

3. 한국의 TV광고

4. TV의 미래 재원




Ⅴ TV 부문 사업자의 대응 전략

1. TV 부문의 미래와 가치의 변화

2. TV부문 사업자 전략 방향

3. 한국 TV부문 사업자의 전략




Ⅵ 나오며

1. 미래 TV산업 구조와 위협요인

2. TV 부문의 영향

3. TV 사업자의 기회와 전략

대용량 파일 download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