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구성
2. 신유형광고 국내외 현황
(1) 신유형광고 개요
(2) 국내 신유형광고 제도화 이슈
(3) 해외 신유형광고 법제화 동향
3. 신유형광고 법제정비 방안
(1) 신유형광고 법제정비 방향
(2) 신유형광고 법제화 방안
(3) 신유형광고 법제화 방안에 대한 이해관계자 의견
4. 미디어렙 국내외 현황
(1) 크로스미디어 광고 개요
(2) 국내 크로스미디어 광고 현황
(3) 해외 방송광고 미디어렙의 광고판매 대행매체 현황
5. 미디어렙 법제정비 방안
(1) 미디어렙법 입법취지
(2) 미디어렙법 개정의 필요성
(3) 미디어렙법 개정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