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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및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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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지상파TV광고 Up-Sales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 방안 개발 연구
  • 번호
    193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오세성
    연구년도
    2016년
    출간일
    2016-09-07
    출처
    kobaco
    작성자
    관**
    조회수
    429
1. 서론
(1)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2) 연구방법
(3) 연구의 구성 체계

2. 미디어 환경변화와 지상파TV광고시장의 변화
(1) 미디어 간 경쟁과 소비자의 변화
(2) 지상파TV에 대한 미디어소비 현황
(3) 전체 광고시장 및 지상파TV 광고시장의 동향

3. 다매체시대 지상파TV 광고의 역할 조망 및 연구문제 도출
(1) 다매체시대 지상파TV 광고의 역할
(2) 지상파TV와 연계된 멀티미디어 광고와 브랜드 경쟁력 제고
(3) 연구문제의 도출

4. 실증분석 및 연구 결과
(1)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에 대한 태도 및 활용(attitude & usage)
: 연구문제 1에 대한 검토
(2)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실행을 위한 멀티미디어 광고매체 간 최적의 연결구조 구성방안은
: 연구문제 2에 대한 검토
(3)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마케팅적 접근 프로세스 정립
: 연구문제 3에 대한 검토

5. 결론
(1) 전체 광고시장 및 방송광고시장의 변화
(2) 멀티태스킹의 보편화와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 전개
(3) 지상파TV와 연계된 멀티미디어 연결광고의 시너지 효과 분석
(4) 지상파TV광고 Up-Sales를 위한 잠재광고주의 발굴 및 개발 프로세스
(5) 연구의 시사점 및 향후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