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2) 연구방법
(3) 연구의 구성 체계
2. 미디어 환경변화와 지상파TV광고시장의 변화
(1) 미디어 간 경쟁과 소비자의 변화
(2) 지상파TV에 대한 미디어소비 현황
(3) 전체 광고시장 및 지상파TV 광고시장의 동향
3. 다매체시대 지상파TV 광고의 역할 조망 및 연구문제 도출
(1) 다매체시대 지상파TV 광고의 역할
(2) 지상파TV와 연계된 멀티미디어 광고와 브랜드 경쟁력 제고
(3) 연구문제의 도출
4. 실증분석 및 연구 결과
(1)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에 대한 태도 및 활용(attitude & usage)
: 연구문제 1에 대한 검토
(2)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실행을 위한 멀티미디어 광고매체 간 최적의 연결구조 구성방안은
: 연구문제 2에 대한 검토
(3)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마케팅적 접근 프로세스 정립
: 연구문제 3에 대한 검토
5. 결론
(1) 전체 광고시장 및 방송광고시장의 변화
(2) 멀티태스킹의 보편화와 지상파TV와 연계된 '미디어크리에이티브' 광고 전개
(3) 지상파TV와 연계된 멀티미디어 연결광고의 시너지 효과 분석
(4) 지상파TV광고 Up-Sales를 위한 잠재광고주의 발굴 및 개발 프로세스
(5) 연구의 시사점 및 향후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