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청소년 진로교육 확대에 따른 광고교육원 교육 방향 연구
  • 번호
    195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박원기
    연구년도
    2017년
    출간일
    2017-10-12
    출처
    kobaco
    작성자
    관**
    조회수
    351
I.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구성

II. 진로교육 현황
1. 한국인의 진로 경로
2. 외국의 진로교육 현황
3. 자유학기제와 집중학년·학기제의 도입과 운영
4. 초중고교 교사들의 진로교육관련 인터뷰 결과

Ⅲ. 광고업 종사를 위한 초중고교생의 진로교육
1. 중고교생의 진로교육 내용
2. 초중고교생의 발달 단계
3. 광고업 종사자의 능력, 지식, 성격, 흥미, 가치관 그리고 직무 역할
4. 국내 진로교육 기관 현황(한국잡월드 중심)

Ⅳ.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방안
1. 교육 프로그램 개발
2. 관련 인프라 확충 방안과 기대 효과

Ⅴ. 결 론
1. 연구 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