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구성
II. 진로교육 현황
1. 한국인의 진로 경로
2. 외국의 진로교육 현황
3. 자유학기제와 집중학년·학기제의 도입과 운영
4. 초중고교 교사들의 진로교육관련 인터뷰 결과
Ⅲ. 광고업 종사를 위한 초중고교생의 진로교육
1. 중고교생의 진로교육 내용
2. 초중고교생의 발달 단계
3. 광고업 종사자의 능력, 지식, 성격, 흥미, 가치관 그리고 직무 역할
4. 국내 진로교육 기관 현황(한국잡월드 중심)
Ⅳ.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방안
1. 교육 프로그램 개발
2. 관련 인프라 확충 방안과 기대 효과
Ⅴ. 결 론
1. 연구 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