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및 구성
Ⅱ. 독일 시청점유율 규제제도 현황
1. 독일 시청점유율 규제제도 도입 배경과 목적
2. KEK의 매체간 합산시청점유율 산정 방식
3. 여론지배적 사업자에 대한 제재조치
4. 신유형서비스에 대한 규제정책 방향
Ⅲ. KEK 시청점유율 규제모델의 진화방향
1. KEK 시청점유율 규제모델의 성과와 한계
2. 미디어다양성모니터링
Ⅳ. 시청률 조사 및 검증제도
1. 시청률 조사의 개념
2. 통합시청률 조사(T-TAM)의 필요성
3. 시청률 조사기관
4. 시청률 조사방식의 진화
5. 통합시청률 조사방식
Ⅴ. 전문가 심층인터뷰
1. 조사 방법
2. 조사 내용
3. 조사 결과
Ⅵ. 결론 및 시사점
1. 연구결과
2. 국내 정책에 대한 시사점